[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게임스컴 2022로 글로벌 시장 공략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게임스컴 2022로 글로벌 시장 공략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2.08.1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출시 전 유럽 팬 정조준
엔씨 '리니지W', 대규모 업데이트 통해 순위 굳히기 나서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를 이을 신작인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게임스컴 2022에 참가합니다. 게임스컴 2022의 전야제에서 '칼리스토 프로토콜' 등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인데, 이 전략이 먹혀들며 크래프톤의 신작이 흥행하는 데 큰 힘을 보탤 지를 놓고 관심이 모입니다.

한편 엔씨는 '리니지W'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순위 굳히기에 나섭니다. 현재 후발주자들의 추격이 매서운 가운데, 엔씨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이탈을 막으며 떠난 유저를 복귀시킬 수 있을 지도 관전포인트입니다.


크래프톤이 게임스컴 2022에 참가한다.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인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와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triking Distance Studios, Inc., 이하 SDS)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gamescom)’에서 전세계의 팬을 만날 예정이다.

먼저, 8월 23일 열리는 게임스컴 2022의 전야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ght Live)’ 쇼케이스에서 언노운 월즈와 SDS의 신작을 소개한다. 언노운 월즈는 공동 창업자이자 게임 디렉터 찰리 클리브랜드(Charlie Cleveland) 대표가 직접 사이파이(Sci-Fi)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IP의 턴제 전략 게임 ‘프로젝트M’을 최초로 소개한다.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외에도 엔터테인먼트 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을 맞이한다.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언노운 월즈의 신작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다.

SDS의 글렌 스코필드(Glen Schofield) 대표도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무대에 올라 12월 2일 글로벌 출시를 앞둔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의 새로운 영상을 소개할 계획이다. 부스에서는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서바이벌 호러를 생생히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된다.

언노운 월즈의 신작 ‘프로젝트M’은 개발력이 검증된 서브노티카 시리즈 제작진이 연내 얼리 엑세스(PC)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블록버스터 서바이벌 호러 프랜차이즈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의 제작자 글렌 스코필드가 제작을 맡은 서바이벌 호러 게임으로, ‘호러 엔지니어링(Horror Engineering)’ 기법을 도입해 개발되어 서바이벌 호러 장르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엔씨 '리니지W' 기란 업데이트 이미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오늘 ‘3rd 에피소드: 기란’을 업데이트했다.

엔씨(NC)는 새로운 영지 ‘기란’을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기란성’과 ‘기란성 마을‘ ▲신규 사냥터 ‘해적의 무덤’, ‘저주받은 세이렌 호’, ‘비탄의 숲‘ ▲신규 월드 ‘파푸리온’ 등을 즐길 수 있다.

리니지W 이용자는 신규 사냥터에서 강력한 보스 몬스터(해적의 무덤-’갈증의 드레이크’ / 저주받은 세이렌 호-’마담 바르보사’, ‘선장 칼립소’ / 비탄의 숲-’쿠르토’)를 만날 수 있다. 각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해적의 갑옷’, ‘악령의 혈검’, ‘기술서(드래곤로어)’, ‘병법서(엑스칼리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사냥터 ‘그림자 산채’에 새롭게 추가된 던전(에번트 비밀 기지) 공략에 성공하면 ‘사육사의 장화’, ‘마법서(미티어 스트라이크)’도 얻을 수 있다.

엔씨(NC)는 20번째 신규 월드 ‘파푸리온’을 연다. 이용자는 오늘(10일) 오후 6시부터 새로운 월드에서 리니지W를 플레이할 수 있다.

‘3rd 에피소드: 기란’ 사전예약 참여자는 보상으로 ‘기란 영지 탐험 증표’를 받는다. 해당 아이템은 게임 내 상점에서 ‘출석체크: 기란 영지 탐험’으로 바꿀 수 있다. 14일차 출석체크 보상은 ‘희귀한 전설 변신 카드(이벤트)’다. 이용자가 ‘희귀한 전설 변신 카드(이벤트)’를 사용하면 희귀 등급 이상의 변신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소통 방송 ‘스튜디오W’에서 예고한 다양한 게임 시스템을 업데이트한다. 이용자는 ▲희귀 등급 이상의 변신/마법인형 카드 합성 실패 횟수가 누적되면 상위 등급 카드를 100% 획득하는 ‘카드 합성 포인트’ 시스템 ▲획득한 영웅 등급 카드를 동일한 등급으로 다시 뽑을 수 있는 ‘영웅 카드 다시 뽑기’를 사용할 수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크리에이터 모집 이미지.

○..컴투스는 최고의 크리에이터들과 손잡고, 오는 16일 국내 출시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풍부한 콘텐츠와 차별한 플레이 재미를 소개하는 다양한 이색 콘텐츠를 공개한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5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MMORPG로, 유저가 소환사로 등장해 세 마리의 소환수들과 함께 전투를 펼친다. 개성 있는 세 소환사와 다양한 속성 및 스킬의 350여 종 소환수를 기반으로 한 캐릭터 수집과 팀 조합으로 기존 MMORPG 문법에서 벗어난 새로운 전략적 재미를 선사한다.

먼저 최근 공개된 영상에는 여러 유명 크리에이터가 팬케이크 아트, 2D 만화 애니메이션, 블록 제작 등 이색적인 방식을 활용해 ‘크로니클’의 핵심 요소인 소환수와 소환사의 매력을 재미있게 담았다.

크리에이터 팬케이는 소환수인 불 속성 웅묘무사(웅비), 불 속성 이프리트(테사리온), 어둠 속성 마샬캣(미호)과 소환사 키나 등을 팬케이크로 만들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소맥거핀은 ‘크로니클’의 핵심인 ‘소환’에 대한 에피소드를 담은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블럭도사 꾸삐는 블록으로 소환수 웅묘무사와 펭귄기사를 구현하는 영상으로 신선한 재미를 제공했다.

컴투스는 이밖에도 ‘크로니클’ 국내 출시와 함께 풍월량, 선바, 테스터 훈, 마재TV, 중년게이머 김실장, 지컨, 타요 등 30여명의 국내 최고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협업하고, 방송을 통해 유저들과 순차적으로 다양한 정보와 즐거움을 나눌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는 오는 10월 31일까지 ‘크로니클’ 콘텐츠를 제작하는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인스타그램 등 구독자 1,000명 이상의 본인 소유의 실시간 방송 채널을 보유한 만 16세 이상 크리에이터라면 ‘크로니클’ 공식 포럼을 통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이미지.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이미지.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판타지 스토리 RPG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를 8월 10일 오후 12시, 국내에 정식 론칭했다.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의 첫 번째 타이틀로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감성과 세계관을 고스란히 담았으며 그래픽은 더 깔끔하고 화려해진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라그나로크 IP와는 다른 새로운 라그나로크 이야기가 진행되며 판타지 스토리 RPG라는 장르에 어울리게 유저들이 한편의 영화를 관람하듯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100여 개의 오픈 필드와 던전에서 20여 명의 영웅 및 스킬 카드 등을 활용해 전략적이고 타격감 넘치는 전투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2021년 태국 지역 CBT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사전예약에는 약 50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태국 지역 정식 론칭 이후에는 무료 게임 순위 2위, 매출 9위를 기록하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북미 지역에서도 론칭했으며 2022년 4월에는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PC버전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8월 10일부터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인게임에서는 출석 보상 이벤트, 가이드 미션 이벤트, 주말 접속 보상 이벤트 등으로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공식 라운지에서는 길드 홍보 이벤트, TIP 공유 이벤트, 덱 자랑 이벤트, 코스튬 자랑 이벤트, 어디까지 가봤니 이벤트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문화상품권, 인게임 아이템, 커피 기프티콘 등의 혜택을 증정한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김성용 개발 팀장은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중 첫 번째 타이틀인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판타지 스토리 RPG라는 장르로 원작의 감성, 새로운 스토리 외에도 유저분들께서 즐기실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라며, “다채로운 스토리, 쉬운 조작감 등으로 처음 접하는 유저분이라도 쉽게 즐기실 수 있는 만큼 국내 유저분들께서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리마스터 3.0 이미지.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리마스터 3.0 이미지.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 리마스터 3.0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8월 10일부터 23일까지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진행하는 사전 예약의 참가자에게는 프로필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팡이 프로필, 화려한 테두리 등 한정판 꾸미기 아이템과 루비, 스탬프, 번개팡 등 인기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2020년부터 매년 진행되며 올해로 세번째를 맞이한 '애니팡2'의 이번 리마스터는 게임 전반의 그래픽과 디자인 등 이용자 환경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화면 구성과 버튼 조작을 비롯해 주요 게임, 정보 화면의 크기를 확대하는 등 이용자 편의와 시각 효과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리마스터 버전은 앞서 진행한 게임 엔진 교체와 시스템 개편 등에 이어 최신 모바일기기와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애니팡2’의 완성도를 높일 대규모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위메이드플레이 윤덕용 팀장은 "게임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와 3년에 걸친 리마스터 프로젝트의 완성을 많은 분들께 알리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기존 이용자에게는 새롭고 신선한 게임, 신규 이용자에게는 최신 유행에 걸맞은 게임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방구석 인디 게임쇼' 이미지.
네오위즈 '방구석 인디 게임쇼' 이미지.

○..네오위즈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BIGS: Banggusuk Indie Game Show)2022(이하 비익스 2022)’를 11일 개최한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비익스 2022’는 인디 게임사들의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다. 비익스 2022에서는 온라인 행사 페이지를 통해 다양하고 독창적인 장르의 인디 게임들을 직접 체험하는 동시에 최신 게임 영상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와 서울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구글플레이 인디 페스티벌, 트위치, 메가존클라우드, 인벤, 루리웹, 아이언소스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비익스 2022에는 총 185개의 국내 게임 개발사와 30개의 해외 인디 게임이 참가한다. 특히,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BIGS AWARD)도 열린다. 총상금 규모는 약 1,600만 원으로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들의 투표를 합산하여 출시 부문 TOP 3(지랭크 챌린지 서울상), 미출시 부문 TOP2를 비롯 메타버스 특별상, 심사위원상, 장려상, 인기상 등 총 6개 부문에서 12개의 게임을 선정한다. 시

관람객 온라인 투표 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비익스 2022 행사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에 투표 후 인증 사진을 이벤트 신청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비익스 공식 트위터 채널 이벤트 게시글을 좋아요 및 리트윗하면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휴대용 키보드,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한편, 11일 오후 1시에는 비익스 2022에 참가한 모든 참가작들의 게임 정보와 영상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 예정이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