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위’ 출범..."건강과 안전·지속 가능한 환경 최우선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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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위’ 출범..."건강과 안전·지속 가능한 환경 최우선으로"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4.13 15: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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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를 신설해 ESG경영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위원회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련 다양한 쟁점사항을 발굴·파악해 지속가능경영 전략 및 방향성을 점검하고, 성과 및 개선방안을 검토·승인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배송에서 ‘셀러플렉스(Seller Flex)’를 런칭하며 신선식품 배송 강화에 나섰다. 전자랜드는 전자랜드의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가장 가까운 전자랜드 매장으로 연결해주는 간편 상담 서비스 '나우링'을 선보이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CJ제일제당 본사 전경.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ESG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에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위원회는 지속가능경영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최은석 대표와 사외이사 4명으로 구성, 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 등이 간사로 참여한다. 위원회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련 다양한 쟁점사항을 발굴·파악해 지속가능경영 전략 및 방향성을 점검하고, 성과 및 개선방안을 검토·승인한다.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는 친환경 에너지 도입 및 탄소중립 달성, 포장재 등 자원 재활용 및 생분해 기술 개발, 인권경영 추진 및 인적 다양성을 고려한 조직문화 조성, 고객 건강과 영양 증진을 위한 제품 개발, 지속가능한 공급망 체계 구축, 선제적 법·윤리 리스크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과제로 다룰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배송’이 ‘셀러플렉스(Seller Flex)’를 런칭하며 신선식품 배송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셀러플렉스’는 스마일배송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물류센터에서 출고해 고객에게 바로 배송되는 방식이다. 판매자의 물류 센터에서 고객에게 바로 배송하는 방식으로 냉장·냉동 식품부터 패션·뷰티·도서 등 다품종 소량 생산 카테고리도 취급 가능하다.

스마일배송 셀러플렉스 제품은 오후 6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배송된다. 판매자가 셀러플렉스를 이용하면, G마켓, 옥션 내 ‘스마일배송’ 탭에 노출되고 특별 계약된 합리적인 택배 요율을 적용 받는다. 신선 식품에 필수적인 빠른 배차와 익일배송, 스마일배송 전담 CS 대행 서비스를 진행한다.

○..전자랜드가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나우링(NOW RING)’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3월 런칭한 전자랜드 나우링은 전자랜드 대표 번호로 전화를 하면 가장 가까운 전자랜드 매장으로 연결해주는 간편 상담 서비스다. 나우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전문 상담사와의 비대면 상담을 통해 구매할 가전을 결정하고, 전자랜드 퀵 페이(Quick Pay) 안심결제로 집에서 손쉽게 가전을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 퀵 페이는 전자랜드가 개발한 비대면 결제 시스템으로, ARS· SMS·카카오페이 등 원하는 결제방법으로 간편 이용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나우링 행사 패키지 제품을 삼성·신한·국민·롯데·NH농협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5만원의 캐시백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국내 화장품 스타트업의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에 K-뷰티 스타트업 전문관인 ‘H하모니(H.armony)’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H하모니(H.armony)’에는 코스메슈티컬(화장품에 의약 성분을 더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제라바이오텍’, 친환경 색조화장품 브랜드 ‘미크릿’, 제주 화장품 브랜드 ‘아꼬제’ 등 총 20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H하모니(H.armony)’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30일 K-뷰티 스타트업 브랜드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K뷰티 스타트업 브랜드 10여 개를 추가로 발굴하고, 입점 브랜드의 중국 플랫폼 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해외 홍보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오프라인 매장 입점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5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봄맞이 홈케어 서비스’ 행사를 펼친다. 

행사 기간 상품 할인부터 엘포인트(L.POINT),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홈케어 서비스’는 전문 교육을 수료한 롯데하이마트 CS마스터(Customer Satisfaction master)가 장비를 갖추고 소비자 가정을 방문해 가전·침구 등을 관리해주는 토탈 케어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부터 주방후드, 욕실 등 주거공간에 이르기까지 38개 서비스 품목을 제공한다.

○..쿠팡은 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덜고 아이 키우기 좋은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직장 어린이집 ‘쿠키즈(Coukids)-선릉점’를 개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쿠키즈’는 만1세부터 만5세까지 영아 및 유아교육이 통합된 보육시설로, 한솔어린이보육재단의 위탁 운영을 통해 전문적인 보육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팡은 지난 3월 배송직원인 쿠팡친구의 자녀들을 위한 직장 어린이집 ‘쿠키즈-위례점’을 개원했다. 쿠팡은 배송직원들의 복리후생 수준을 높이기 위해 배송차량, 유류비, 단체 실비보험, 회사 연계 휴양시설, 본인 대학 학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흑맥주 브랜드 ‘스타우트’의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츄러스 전문 매장 스트릿츄러스와 함께 신메뉴 ‘스타우트 츄러스’를 개발, 14일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블랙데이 이벤트 메뉴로 선보이는 스타우트 츄러스는 스타우트 브랜드 특징을 고려해 진한 흑빛을 기존 오리지널 츄러스에 입혀 스트릿츄러스 이태원 1호 본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스타우트 X 스트릿츄러스’ 개발 메뉴를 스타우트 판매와 연계하는 등 협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터키산 친환경 원단을 사용한 리사이클 데님을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파오 리사이클 데님은 터키산 이스코(ISKO)와 키파스(KIPAS) 원단을 사용했다. 스파오는 지난 2월에는 친환경 라인으로 실제 가죽이 아닌 ‘페이크 레더(인조가죽)’를 사용한 ‘에코 레더’ 라인업을 선보였다. 동물을 보호하면서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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