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大송전업체 ALSTOM, 전력설비 구매위해 방한
상태바
세계 3大송전업체 ALSTOM, 전력설비 구매위해 방한
  • 정우택
  • 승인 2011.07.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는 세계 3대 송전업체중 하나인 ALSTOM사가 19~20일 방한해 한국업체와 구매상담을 가진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방한하는 인사는 ALSTOM의 3개 주요분야 (ALSTOM power, ALSTOM Transport, ALSTOM Grid)중 하나인 ALSTOM Grid의 프랑스 본사 구매 책임자급들로 스마트그리드설비 및 전력자동화 기기, 케이블등 다양한 품목에 대해 기술과 가격경쟁력을 겸비한 국내업체들과 구체적인 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또한 설명회를 통해 ALSTOM GRID의 구매전략 및 발주예정프로젝트 등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유럽 및 북미의 글로벌기업들이 고비용 부담으로 인해 기존의 유럽이나 일본의 거래선을 타 지역으로 변경하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전력산업의 글로벌 기업들은 UAE 원전수주를 계기로 한국 전력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새롭게 인식하면서 품질대비 가격경쟁력을 겸비한 한국제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글로벌 업체들은 한국이 대규모 발전 프로젝트 발주가 기대되는 중국에 인접해 있어 중국 및 아시아 시장 스펙에 맞는 제품 생산이 용이하다는 점 또한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KOTRA에서는 이러한 점을 포착해 글로벌 기업과의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해 작년 프랑스 전력청인 EDF사를 초청해 국내업체와 맞춤형 상담을 추진하였고 금년도에는 ALSTOM GRID사를 초청하여 상담회 및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이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