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자전거 축제, 녹색관광 열차로 간다
상태바
상주자전거 축제, 녹색관광 열차로 간다
  • 녹색경제
  • 승인 2011.04.1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저탄소 녹색관광을 실천하기 위한 이벤트로 4월 16일(토) 상주에서 개막되는 ‘제3회 대한민국 자전거 축전’과 연계하여 녹색관광열차를 운행하였다.

본 행사는 제1회 녹색성장주간(4월16일~4월22일)을 맞아, 녹색관광 프로그램의 개발·보급 및 관광객의 녹색관광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행사로서 일반인, 대학생, 자전거 동호인, 주한외국공관 등 250여명이 참가하여, 대표적인 저탄소 교통수단인 자전거와 열차를 이용하고 지역축제 참가를 통해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탄소절감 여행을 체험하였다.

 
한국관광공사 녹색관광센터 김흥락 센터장은 “본 행사가 더 많은 국민들이 녹색관광을 즐기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철도와 자전거를 이용한 저탄소 녹색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한국관광공사는 녹색관광에 대한 네티즌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녹색성장주간을 기념하여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4월6일~22일)를 개최하며, 자세한 정보는 ‘녹색관광 종합 홈페이지(www.녹색관광.kr)’에서 볼 수 있다.

정우택 기자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