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지엠디,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영국 수사기관 2곳에 공급
상태바
한컴지엠디,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영국 수사기관 2곳에 공급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3.2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으로 지능화된 범죄가 늘어나면서 모바일 포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인 한컴지엠디가 영국 수사기관 2곳에 자체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포렌식은 컴퓨터 법의학이라 불리며 전자적 증거물을 사법기관에 제출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보고서를 작성하는 일련의 작업을 말한다.  

한컴지엠디는 영국 수사기관인 ‘웨스트 미들랜드 카운터 테러 유닛’과 ‘레스터셔 경찰’에 모바일 데이터 획득을 위한 ‘MD-NEXT’(엠디 넥스트)와 분석 소프트웨어 ‘MD-RED’(엠디 레드)을 제공했다. 

두 수사기관은 아시아 제조사의 모바일 증거물 확보를 위해 포렌식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으며, 수개월에 걸친 사전 테스트를 통해 한컴지엠디의 제품을 선택했다.

수사기관과의 협업에 이어 한컴지엠디는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영국에서 개최 된 ‘INTERNATIONAL DIGITAL INVESTIGATION & INTELLIGENCE AWARDS‘에서 영국 수사기관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Outstanding International Collaboration in a Complex Digital Investigation Award’를 수상했다. 

한컴지엠디가 영국 수사기관 2곳에 자체 모바일 포렌식 솔류션을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제공=한글과컴퓨터그룹>

또한, 한컴지엠디는 본 행사에서 영국 전 지역 및 유럽국가들의 수사기관을 대상으로 모바일뿐만 아니라 CCTV, 클라우드, IoT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첨단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소개했다.

한컴지엠디 관계자는 “첨단 수사기법을 보유한 영국시장에서 진출과 동시에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통해 영국 전 지역으로 포렌식 솔루션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7년 설립된 한컴지엠디는 국내 모바일 포렌식 1위 기업으로 모바일 단말기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복원하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컴지엠디는 디지털 자료 감식을 필요로 하는 수사기관이나 공공기관 등 150여개 기관에 제품공급과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해외에서도 독보적인 기술을 인정받으며 미국, 영국, 중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인도 등에도 솔루션을 수출하는 등 전 세계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