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락한 에티오피아 항공기종 '보잉 737맥스8', 작년 이어 2번째... 국내 대형 항공사들 "같은 기종 없다"
상태바
추락한 에티오피아 항공기종 '보잉 737맥스8', 작년 이어 2번째... 국내 대형 항공사들 "같은 기종 없다"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3.1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잉의 '737 맥스 8', 작년에도 추락해 탑승객 전원이 사망한 사건 있어...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같은 기종 없다"고 밝혀
현지시간으로 10일 케냐 나이로비를 향하던 에티오피아 항공기가 추락해 탑승객 전원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항공기 기종은 보잉의 '737 맥스 8'로 현재 국내 대형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 모두 이 기종을 갖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10일 에티오피라를 떠나 케냐 나이로비로 가던 중 추락해 승객과 승무원 157명 전원을 숨지게 한 에티오피아 항공기 기종은 보잉의 '737 맥스 8'이다.

이 기종은 작년에도 추락해 탑승자 189명 모두를 숨지게 했다. 작년 10월 29일 라이언에어의 여객기 추락 사건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국내 대형 항공사가 보잉의 '737 맥스 8' 기종을 현재 갖고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는 가운데, 금호아시아나·대한한공 두 항공사 모두 보잉의 '737 맥스 8' 기종을 갖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11일 오전 기자와 통화에서 "갖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도 "현재 그 기종은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대한항공은 보잉의 '737 맥스 8' 구매 계약 건이 있어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이 계약을 어떻게 할지 논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제주항공 관계자도 기자와 통화에서 "현재 그 기종은 없다"고 밝혔다.

한편, 한 보도에 따르면 국내 항공사 가운데 보잉의 '737 맥스 8'을 가진 항공사는 현재 이스타항공이 유일하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