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다이렉트,인공지능(AI)챗봇 상담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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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다이렉트,인공지능(AI)챗봇 상담서비스 오픈​
  • 박순원 기자
  • 승인 2019.02.28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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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AI 챗봇 상담서비스 갈무리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의 온라인 브랜드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27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는 다이렉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고객문의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됐으으며, PC와 모바일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된다.

고객은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 챗봇의 답변이 부족할 경우에는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심화 상담을 원스탑으로 이어가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 ▲다이렉트 할인/이벤트 ▲다이렉트 상품가입 ▲계약관리/보상서비스로 구성된 4개의 업무 시나리오는 고객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해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 김태식 상무는 “인공지능(AI)이 탑재된 챗봇 상담서비스의 경우 고객의 문의가 쌓일수록 더욱 정교해 질 수 있다”며“축적되는 데이터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3월 한 달 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순원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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