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다 재미있는 ‘만화 시장경제 7법칙’
상태바
게임보다 재미있는 ‘만화 시장경제 7법칙’
  • 조원영
  • 승인 2013.09.2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경련의 출판자회사 FKI미디어(www.fkimedia.co.kr)가 청소년을 위한 경제 만화「게임보다 재미있는 만화 시장경제 7법칙」을 펴냈다.

 
이 책은 시장경제를 움직이는 7가지 원리(사유재산, 교환, 경쟁, 자본시장, 통화정책, 세율, 자유무역)를 21개의 미션 수행과정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초등 고학년 및 중학생 대상의 경제 교양 만화.

이 책의 주인공인 12살 소년 ‘시경’은 경제학자인 외할아버지가 보낸 메일 한 통으로 게임 파트너 ‘미래’와 라이벌인 ‘경영’과 함께 지식머니와 인센티브를 얻기 위한 ‘시장경제 게임’에 참여하게 된다.

‘중국집 만리성은 왜 문을 닫았을까?’,
‘가위손 미용실 강씨 아주머니가 프랜차이즈 미용실과의 경쟁에서 이긴 까닭은?’
오만가지 슈퍼의 물건값이 갑자기 왕창 오른 까닭과 엄마가 펀드 투자로 손해를 본 이유 등등. 주인공들은 주어진 미션에 따라 숨어있는 경제원리를 찾기 위해 셜록 홈즈처럼 자료를 찾고 현장탐색과 추리를 해나간다.

경제지식이라곤 거의 없는 주인공들이 미션을 두고 경쟁하면서 승리의 인센티브를 번갈아 쟁취할 때마다 독자들은 마치 스스로가 주인공이 된 것처럼 성취감과 짜릿함을 느낄 수 있으며, 시장경제의 핵심 원리인 ‘사유재산, 교환, 경쟁, 자본시장, 통화정책, 세율, 자유무역’ 등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국・영・수를 중시하는 현재의 교육 실태 속에서, 사회과목의 하나인 ‘경제’는 청소년들에게 어렵고 복잡하며 다소 거리가 먼 ‘세계’로 인식되고 있다. 이 책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만화와 게임이라는 두 가지 형식을 빌려 경제가 바로 우리 실생활 그 자체라는 점을 인식시키고, 나아가 자라나는 세대에게 올바른 시장경제관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 이경윤 원작 / 스튜디오 청비 각색・그림
- 4*6배판 변형(188*255) / 총 2권(196쪽, 200쪽) / 각 권 9,800원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