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레티널, AR 광학솔루션 '핀 미러' 렌즈 공개..."증강현실 스마트글래스 상용화 혁명"
상태바
[CES 2019] 레티널, AR 광학솔루션 '핀 미러' 렌즈 공개..."증강현실 스마트글래스 상용화 혁명"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1.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스타트업 기업이 증강현실 글래스 핵심기술을 개발해 선보였다. 

스마트글래스용 광학 솔루션을 개발하는 레티널(대표 김재혁)이 8일(현시시각)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막하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19’에서 최신 증강현실 광학 솔루션 ‘핀 미러(PinMR)’ 렌즈를 공개한다. 

지난 2013년 등장한 안경형 스마트 기기 ‘구글 글래스’는 스마트폰 뒤를 이을 차세대 기기로 주목받았으나 상용화에 성공하지 못했다. 구글 외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주요 기업들도 투자했지만 결과는 다르지 않았다.

구글 글래스가 성공하지 못한 것은 고해상도에 충분한 시야각을 갖추면서 안경이라는 작은 플랫폼에 들어갈 만한 증강현실(AR) 디스플레이가 개발되지 못해서다. 

레티널은 이 같은 기술적 난제를 극복하고 나섰다.

‘레티널’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쇼(CES) 2019’에서 자사 최신 기술이 적용된 AR 광학 솔루션 '핀미러' 렌즈를 공개했다.

레티널은 2016년 9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증강현실 글래스의 디스플레이부에 들어가는 광학계를 핀 미러 기술로 해결했다.  

작은 구멍을 통해 사물을 보면 개인의 시력 차이와 무관하게 선명한 상을 볼 수 있다. 레티널은 이 기술을 이용해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선명하게 표현하고 색상 표현이 정확하며 멀미 현상을 해소한 AR 렌즈를 선보였다.

설립 1년 만에 네이버와 플래티넘기술투자로부터 8억원의 투자 유치, 2018년엔 카카오벤처스, DSC인베스트먼트, 코리아에셋투자증권과 기존 투자자인 네이버, 플래티넘기술투자로부터 40억원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CES 2019에선 핀 미러 렌즈 전체 라인업과 최대 88도 시야각(대각선)을 가진 핀 미러 데모를 공개한다. 

레티널의 핀 미러 광학 솔루션은 핀홀 카메라의 원리를 마이크로 미러(거울)에 적용한 기술로 기존 제품에 대비해 ▲작은 부피 ▲넓은 시야각 ▲높은 양산성 ▲정확한 색 표현력이 장점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김재혁 레티널 대표는 “레티널은 핀 미러 기술로 증강현실 스마트글래스 상용화를 더디게 했던 광학계의 오랜 숙제를 해결해 세번째 시각 혁명을 선도하겠다”며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하여 향후 5년 안에 인류가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완전히 바꾸는 세번째 시각 혁명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