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파스퇴르, 위 건강 위한 '위편한 하루' 출시
상태바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 건강 위한 '위편한 하루' 출시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1.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 건강 위해 엄선한 차가버섯 등 4가지 전통소재 사용한 기능성 발효유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출시한 ‘위편한 하루’ 요구르트.

장 건강뿐 아니라 위 건강을 위해 전통 소재를 첨가한 건강 발효유가 롯데푸드 파스퇴르에서 출시됐다. 

롯데푸드(대표 조경수) 파스퇴르는 장은 물론 위까지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 ‘위편한 하루’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위 건강을 위해 엄선한 4가지 전통·식품소재(차가버섯, 감초, 차조기, 양배추)를 넣은 건강 발효유다.

위편한 하루에 함유된 4가지 전통·식품소재는 그 효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주로 시베리아에서 자라는 차가버섯은 북위 45도 이상 지방의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으로 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여기에 역시 위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감초와 차조기, 양배추 성분이 함유돼 있다.

또, 위편한 하루 요구르트에는 롯데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한 락토프리 특허출원 공법을 적용했다. 보통 발효유에도 일부 유당이 남아 있는데 이를 분해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장이 편안하게 요구르트를 즐길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에 맞춰 위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소재인 차가버섯, 감초, 차조기, 양배추 성분을 넣은 발효유를 선보이게 됐다”며, “위편한 하루 요구르트로 장과 위를 편안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복합유산균 150억 마리 이상의 농후발효유로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