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로봇 자동화 시스템' 도입...업무 효율성 강화 나서
상태바
코웨이, '로봇 자동화 시스템' 도입...업무 효율성 강화 나서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8.12.2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계·분석 포함 주요업무에 자동화시스템 전격 도입 예정

코웨이가 회계, 분석 등 주요 업무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스템을 도입하며 효율성을 강화하겠다고 28일 밝혔다.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반복적으로 실행하던 단순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로봇이 방대한 데이터를 대신 집계하는 동안 직원은 정리된 자료를 해석하는 등 부가가치가 높은 일에 집중하며 업무 효율을 증진시킬 수 있다.

코웨이는 계정현황 모니터링, 판매실적 집계, 렌탈자산현황 정리, 요금 청구내역 조회 등 약 40여개 업무에 RPA를 적용했다. 총 70개의 로봇을 운영해 전체 업무처리 속도를 약 50% 이상 향상시켰다.

코웨이는 향후 업무영역 전반에 걸쳐 RPA 도입 가능성을 검토하고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남동오 코웨이 정보전략팀장은 “많은 인력과 시간이 소요되는 반복 업무가 줄어들어 근무환경을 개선할 뿐 아니라 수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나 정보보안 리스크도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디지털 변혁에 발맞춰 업무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첨단 IT 기술을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