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ay, 내년부터 전국 1200개 다이소 매장에서 사용 가능
상태바
L.pay, 내년부터 전국 1200개 다이소 매장에서 사용 가능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8.12.1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멤버스, 다이소·캐시비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2분기내 론칭
지난 18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이비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제휴 협약식에서 롯데멤버스 조민상 핀테크부문장, 아성다이소 조갑래 운영지원부문장, 이비카드 류부현 플랫폼사업부문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내년 2분기 중 다이소 매장에서도 엘페이 결제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강승하)는 균일가 생활용품숍 아성다이소, 전국교통카드사업자 이비카드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1200여개 다이소 매장에 L.pay(이하 엘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18일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이비카드 본사에서 아성다이소, 이비카드·마이비와 ‘다이소-롯데멤버스-캐시비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멤버스 조민상 핀테크부문장, 아성다이소 조갑래 운영지원부문장, 이비카드 류부현 플랫폼사업부문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멤버스와 아성다이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이소 매장 내 L.pay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및 홍보 ▲기타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공동 협력분야 모색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국내 생활용품점 1위 사업자인 다이소는 가성비를 갖춘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방문하는 만큼 생활밀착형 페이먼트 서비스인엘페이의 강점을 적극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멤버스와 다이소는 내년 서비스 론칭을 목표로 시스템 개발 및 구축 등을 추진 중에 있다.

롯데멤버스 조민상 핀테크부문장은 “엘페이와 다이소와의 만남으로 생활·편의 영역에서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하는 등 고객 편의와 혜택을 증진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밀착형 업종과의 제휴를 확대해 엘페이 사용처를 넓히고, 온·오프라인에서의 범용성을 높여 간편결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