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임대지원센터 연다…우정혁신도시 최중심 오피스텔로 각광
상태바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임대지원센터 연다…우정혁신도시 최중심 오피스텔로 각광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11.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업그레이드된 생활을 누리는 단지설계와 고급 부대시설 갖춰 호평…입주자 편의 위한 최신 시스템 도입도 장점

 

울산 우정혁신도시 최중심 입지를 확보한 오피스텔이 12월 입주를 앞두고 임대지원센터를 열어 화제다. 바로 한양산업개발이 공급하는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오피스텔이다. 우정혁신도시 내 우정혁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공급되는 최초이자 마지막 단독형 소형 오피스텔로 임차인 사이에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529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23층 규모로 전용면적 22~27㎡, 총 648실이 구성된다. 지상 1층부터 3층까지는 유럽형 광폭테라스 상가가 함께 조성돼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이 예고된다.

 

▲업그레이드된 생활을 누리는 단지설계와 고급 부대시설 갖춰 호평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는 타입별로 심플&모던(전용 22㎡ A타입, 21㎡ A-1타입), 리프레시&럭셔리(전용 27㎡ B타입), 스마트어반(전용 26㎡ C타입) 등의 다양한 디자인 콘셉트가 적용돼 공간을 개성 있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세대에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도입되며, 냉장고, 렌지후드, 전기쿡탑, 세탁기, 오븐 등 생활 가전이 빌트인으로 적용돼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오피스텔이다.

초소형 평형으로 공급되는 오피스텔이지만, 수납공간이 우수해 공간 효율이 매우 좋다. 소형 오피스텔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크기의 인조 대리석을 상판으로 적용한 고급스러운 멀티 테이블이 제공된다. 단순히 의류 보관할 뿐 아니라 상부 수납장과 하부 수납장까지 마련돼 다양한 물품 보관에 용이한 빌트인 옷장도 눈길을 끈다.

내부공간에는 보일러실과 실외기를 없앴고, 50cm의 상부 수납공간을 적용해 실내 공간이 상당히 넓고 쾌적하다. 기존 오피스텔 대비 높은 2.7m 천장고(우물천장 포함 2.85㎡)와 2개소 이상의 대형 환기창(일부타입)을 각 실내에 도입해 개방감도 탁월하다.

벽천정원을 조망할 수 있는 호텔급 인테리어의 로비와 라운지, 하늘을 볼 수 있는 옥상정원과 오픈형 녹지공간의 오픈에어링가든(3층) 등 다양한 내.외부 조경공간을 단지 내에 마련해 입주민들이 바쁜 일상 속 힐링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 피트니스센터와 가족 또는 친구 방문 시 편의를 위한 게스트 하우스가 제공되는 등 싱글라이프에 특화된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입주자를 배려한 스마트 시스템, 프라이버시 설계
입주자의 생활 편의를 극대화시키는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단지 내에는 주차관제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차량번호 자동인식 시스템, 셉테드(CPTED) 범죄예방설계 등 다양한 보안 시스템이 도입돼 입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난방제어 시스템,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24mm로이복층 유리 등 관리 효율성을 높여주는 시스템이 적용돼 관리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층간 소음을 줄이기 위해 고효율 바닥 슬래브 및 완충재를 사용했고, 입주민의 프라이버시 확보를 위해 상업시설의 주출입구 및 동선을 분리했다.

▲공공기간 9곳 이전 완료…다양한 생활 인프라 갖춘 직주근접 오피스텔
이 오피스텔은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직장인 수요자의 관심이 상당하다. 단지 주변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석유공사, 근로복지공단 등 공공기관 9곳이 이미 이전을 마쳤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한국에너지공단도 이전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 입주가 끝나면 우정혁신도시는 100%의 공공기관 이전률을 달성하게 된다. 산학연구 클러스터도 조성될 계획으로 뛰어난 직주근접을 자랑한다.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시설 등을 갖춘 신세계 라이프 복합센터(백화점 등)도 우정혁신도시에 자리한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어 지역 내 생활 편의가 상당히 우수해질 전망이다.

이 오피스텔은 교통망도 좋다. 우정혁신도시 중심에 위치해 울산 전역이 차량으로 30분 내에 연결된다. 울산IC, 울산공항, KTX울산역 등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의 편리한 이동도 가능하다.

한편,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단지 내 상가 ‘TTM스퀘어 그랑테라스’도 임차인을 모집할 예정이다. 임차인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권리금이 없는 신규 상가로 관심이 뜨겁다. 이 상업시설은 유럽형 스트리트 테라스형 상가 조성될 계획이며 유동인구의 활발한 흡수가 기대된다. 지상 1층 42개 점포, 지상 2층 30개 점포, 3층 10개 점포 등 총 82개 점포가 구성된다.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 임대지원센터는 울산시 중구 우정동 529번지에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