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스테이 상업시설’ 절찬 분양! ‘2019 미래건축문화대상’ 수상으로 상품성 인정
상태바
‘월드스테이 상업시설’ 절찬 분양! ‘2019 미래건축문화대상’ 수상으로 상품성 인정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11.2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인기리에 분양 중인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의 상품성이 또 한 번 인정받아 화제다.

이 상업시설의 시공과 시행을 담당한 월드타워건설은 환경부와 국토교통부, 대한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등 정부와 공신력 있는 기관이 후원하는 ‘2019 미래건축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9 미래건축문화대상’은 행복한 주거공간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캐치프레이즈 하에 소비자에게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건축공간을 제공한 우수 기업 및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월드타워건설은 이미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과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어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과 경기 지역을 기반으로 12여년의 건설사업 노하우를 갖춰 상업시설과 오피스텔 시공은 물론, 시행 및 분양, 임대개발에서도 ‘프로젝트 전체 달성’이라는 탁월한 성과를 달성해 투자자는 물론,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받아왔다.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월드타워건설의 역량이 집약돼 상당히 우수한 시설을 자랑한다. 다양한 호재의 수혜효과를 누리기 좋은 입지와 풍부한 수요 역시 호평 된다. 실제 앞서 분양에 나선 월드스테이 오피스텔도 입지와 시설, 수요가 호평 되며 240실 모두 단시간에 완판을 기록했다. 

거리와 연결된 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로 주변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상가로 유입할 수 있어 우수한 집객력을 갖췄다. 저층을 중심으로 나열식으로 배열된 상가는 접근성이 좋고, 상가 간 시너지 효과가 발생해 고객 체류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어 매출 증대도 기대된다. 개방성과 가시성이 탁월한 점도 좋은 평을 받는다.

1층에는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의 생활 밀착형 상가들이 대거 입점한다. 오피스텔 입주민과 주변 거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이 예고된다. 2층에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프랜차이즈 식당과 전문 음식점이 입점을 예정해 수준 높은 외식 생활도 가능하다.

이 상업시설은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로 사전에 완판된 오피스텔 240실의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품고 있다. 안정적인 수익 실현이 기대되는 이유다. 뿐만 아니라 인근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등 총 1만 2천여세대의 배후수요도 확보할 수 있어 수요가 상당히 탄탄하다.

약 25만명의 추가적인 배후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일산신도시와 10여개의 파주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 준공이 상업시설 인근에 예정돼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달성이 예상된다.

상업시설이 야당역 역세권에 자리해 지하철 이용객 및 역 주변 방문객을 수요로 확보할 수 있는 점도 경쟁력을 더한다. 대로변이 접한 사거리 코너에 입지해 사거리 사면에서 고객 유입도 가능하다. 주목도 및 인지도 확보도 용이해 파주 운정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시설로의 성장 가능성도 높게 평가된다.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개통이 인근에 예정돼 교통망도 상당히 우수하다. 교통망 확충으로 교통편의 향상은 물론, 지역 내 부동산 가치 상승이 예견돼 이 상업시설 역시 상당한 미래가치를 확보할 것으로 예측된다.

부동산 규제, 금융 규제와 무관한 상품으로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등의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투자 부담을 덜어주는 것도 인기 요인이다. 향후 GTX A 노선이 개통되는 호재도 예정돼 수요 증대와 프리미엄 형성도 기대할 수 있다. 시세 차익 효과를 누릴 수 있고 투자에 대한 부담도 적어 분양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한편,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46번지 월드스테이 현장에 위치해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