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산업단지 공장지붕 이용 태양광 발전 시설 확대
상태바
울산, 산업단지 공장지붕 이용 태양광 발전 시설 확대
  • 김인배
  • 승인 2013.05.2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추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위해 산업단지 내 공장 지붕을 이용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을 발굴하여 올해부터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올해초 산업단지 내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가 가능한 공장 지붕을 정밀 조사하여 사업주들과 협의 거쳐 공장 지붕을 이용한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고 있다.

울산시는 현재까지 북구 모듈화단지 내 ㈜센터랄 공장 지붕을 이용 930KW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 완료했고, 남구 매암동 경동ENS 공장 지붕을 이용한 300kw 규모의 태양광 설비는 오는 상반기 중으로 완료될 예정이다.

또한 북구 지역 일반산업단지 내 22개 기업의 공장지붕을 이용, 총 2,500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사업도 계획 중이다.

이밖에 울산시는 한국동서발전과 더불어 울산화력발전 내 2,800kw의 연료전지 발전시설을 공사 중에 있으며 댐을 이용한 수상태양광발전시설, 북구 강동동 일원의 대단위 해상풍력 발전시설의 타당성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 2011년 수립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마스트플랜’에 따라 오는 2017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보급률 5.6%(목표)를 달성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태양광발전 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 편 울산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한 마스터플랜에 따라 공공기관 대상 지방보급 사업, 단독주택 대상 그린홈 사업 등을 통해 2012년 말 현재 561개소에 총 6,310kw의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했다.

김인배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