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Tech Meets Startup' 컨퍼런스 개최...기술 스타트업들만의 고민과 경험 공유
상태바
네이버 D2SF, 'Tech Meets Startup' 컨퍼런스 개최...기술 스타트업들만의 고민과 경험 공유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8.11.0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Tech Meets Startup 2018 컨퍼런스의 오프닝을 연 네이버 송창현 CTO

네이버의 기술 스타트업 투자·지원 프로젝트 'D2 Startup Factory(이하 D2SF)'가 기술 스타트업들만의 고민과 경험을 공유하는 Tech Meets Startup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Tech Meets Startup는 기술 스타트업만의 고민과 문제해결 경험들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큰 성장 기회를 모색하자는 취지 아래 마련한 컨퍼런스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술 스타트업, VC, 지원 기관 관계자들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됐으며,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생태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 또한 엿볼 수 있었다.

네이버 송창현 CTO는 "빠르게 커져가는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속 기술 스타트업의 비중은 여전히 낮은 편"이라며 "우수한 핵심 기술을 갖고 있음에도 한정된 자원과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시장 속에서 자금확보, 제품화, 수익모델 구축과 같은 여러 가지 현실적 문제들을 겪게 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술 스타트업의 본질은 기술로 고객과 시장의 니즈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이라며 "많은 기술 스타트업들의 고민 역시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시작된다"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기술 창업가와 투자자들의 지지가 없었다면, 오늘 같은 기술 스타트업의 장을 만들 수 없었을 것"이라며, "네이버 역시 기술 스타트업 생태계의 일원으로서 더욱 기여하겠다"며 키노트를 마쳤다.

키노트에 이어 진행된 본 세션은 기술개발, 제품화, 자금확보 등 5개 주제 구성된 8개 세션이 진행됐다. 본 세션에서는 13개의 기술 스타트업 관계자 및 투자자들이 연사 또는 패널로 참여해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동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