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 흡입·물걸레질 한 번에"...LG전자, 물걸레 기능 더한 '코드제로 A9' 신제품 내달 출시
상태바
"먼지 흡입·물걸레질 한 번에"...LG전자, 물걸레 기능 더한 '코드제로 A9' 신제품 내달 출시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8.10.2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새 기준 제시"

LG전자는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있는 상중심(上中心)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에 물걸레 기능을 더한 신제품 2개 모델(A978IA·A978VA)을 11월 초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신제품이 한국형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제품은 먼지 청소를 하다가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로 교체하면 손쉽게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게 설계됐다.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을 적용해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전자식 펌프가 일정량의 물을 자동 공급한다. 청소방식이나 바닥 재질에 따라 정지, 1단계, 2단계 등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다.

극세사 패드에 자동으로 물을 공급해 촉촉해진 패드가 회전하면서 바닥을 닦는 방식으로, 대부분의 물걸레 청소기와는 달리 먼지 흡입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기존 코드제로 A9 소유자는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만 별도로 사서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는 코드제로 A9의 다른 흡입구들과 마찬가지로 멀티형 간편 충전대에 보관할 수 있다. 집안에 일반 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를 나란히 세워 보관하는 것에 비하면 전용 충전대에 흡입구들만 한꺼번에 보관하는 편이 공간 활용도가 높다.

일반적으로 물걸레질은 한국, 일본 등 좌식문화의 영향이 큰 지역에서 주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미국, 유럽 등에서도 주방, 마룻바닥 등 카펫을 사용하지 않는 공간을 청소하는 경우에는 보편화된 청소 방법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무선청소기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무선 물걸레 청소기에 대한 수요 역시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업계에서는 국내 물걸레 청소기 시장이 2년 전에 비해 두 배 가량 성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소비자들에게 신제품 성능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주기 위해 '코드제로 A9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100인 국민체험단'을 운영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10일부터 23일까지이며, 28일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한다.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으로 135만원이고, 물걸레 흡입구의 개별 출하가는 19만9000원이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