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전 국민 대상 '사회공헌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최우수상 상금 100만원 등 15편 시상
상태바
가스공사, 전 국민 대상 '사회공헌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최우수상 상금 100만원 등 15편 시상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8.10.2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오는 11월 1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19년 사회공헌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국민참여형 사회공헌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국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공 이익 증진 및 지역상생 등 한 차원 높은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서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지역상생, 일자리 창출, 교육․문화예술 등 사회공헌 전 분야를 아우르며, 사회공헌 사업에 관심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단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가스공사는 전문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적합성·실현가능성·지속가능성·창의성 등을 평가 후 최우수상 1편(상금 100만원 및 상장), 우수상 3편(상금 50만원 및 상장), 장려상 11편(상금 30만원 및 상장)을 선정하며, 추후 임직원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확정한다.

가스공사 본사 전경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구체적 실행방안 수립 후 2019년 온누리펀드(매칭그랜트) 사업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온누리펀드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분을 기부해 모은 소중한 재원인 만큼, 국민들이 직접 발굴하고 참여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육성하는 데 쓰이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