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렌, 폐렌즈 수거 캠페인 '에클라렌' 진행...'100개 매장'서 시범 운영 나선다
상태바
클라렌, 폐렌즈 수거 캠페인 '에클라렌' 진행...'100개 매장'서 시범 운영 나선다
  • 안세준 기자
  • 승인 2018.10.1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전 세계 미세플라스틱 오염 지역 중 3위 차지...환경오염 심각성↑
클라렌이 진행한 환경 캠페인 '에클라렌' 엠블렘 이미지

콘택트렌즈 전문 제조기업 인터로조의 ‘클라렌’이 국내 미세플라스틱 오염 정화에 두 팔 걷고 나섰다. 

클라렌은 이달 22일부터 12월까지 국내 최초로 폐렌즈를 수거하는 ‘에클라렌(e-clalen)’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클라렌에 따르면 한국은 전 세계 미세플라스틱 오염 지역 순위 중 3위를 차지하는 등, 잘못된 플라스틱 용기 사용 및 폐기 방법이 국내 환경오염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콘택트 렌즈의 경우 사용 후 싱크대, 변기 등에 버려져 하수처리장에서 미세플라스틱으로 변하는 경우가 많아 이번 환경보호 캠페인을 시행하게 됐다는 입장이다.

이에 클라렌은 올해 말까지 100개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에클라렌 환경 캠페인을 운영하며 내년에는 전국적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에클라렌 참여 공식 엠블럼(emblem)이 부착된 캠페인 참여 매장에 방문하면 렌즈 수거 용기를 제공하며, 브랜드에 관계없이 사용한 렌즈를 수거 용기에 채우면 참여가 완료된다. 

매장에서 수거용기에 담긴 렌즈를 안전하게 폐기할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 동참 마크가 새겨진 에코백을 증정한다. 캠페인 참여 매장에 대한 정보는 클라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클라렌은 캠페인 시행을 기념하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에 참여 후 엠블럼과 함께 #클라렌, #에클라렌, #환경보호 해시태그를 달고 캠페인 동참 이유를 개인 SNS채널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클라렌 마케팅 담당자는 “콘택트 렌즈는 잘못 폐기될 시 환경오염의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플라스틱으로 변해 환경오염에 치명적인 영향을 가한다"며 “연말까지 시범 운영 후 내년도에는 클라렌을 취급하는 전체 매장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세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