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사회공헌재단, 2018 대구나눔대축제 이웃사랑성금 전달
상태바
DGB사회공헌재단, 2018 대구나눔대축제 이웃사랑성금 전달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8.10.1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는 지난 13일 구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열린 ‘2018 대구나눔대축제’ 행사에 참석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이웃사랑성금을 전달했다.

대구시와 대구사회복지협의회,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개최하는 대구나눔대축제는 대구 시민들에게 나눔의 중요성을 알리고, 따듯한 복지사회 구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이날 행사에는 사회복지기관, 자원봉사단체 등 30여개 기관이 10여개 부스를 설치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건강한 나눔, 나눔 Bingo’ 부스를 운영해 DGB사회공헌재단 With-U 대학생 봉사단이 빙고 게임을 진행, 문화상품권 등의 행사를 진행해 사회공헌을 놀이로 홍보하고 나눔을 전파하는 시간을 가졌다.

좌측부터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임석 회장, 대구광역시 이상길 부시장, DGB금융그룹 신완식 상무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같이 하고자 부스 활동에 참여한 참가자에게 총 510개로 구성된 퍼즐을 한 조각씩 나누어 주고 퍼즐판에 부착, 퍼즐 조각이 완성되면 DGB사회공헌재단이 총 510만원의 나눔 성금을 복지기관에 기부할 수 있도록 해 ‘나눔의 확산’을 지역민과 함께 하는 나눔 성금 조성 이벤트도 병행했다.

DGB금융그룹 계열사 DGB대구은행이 올해 창립 51주년을 맞이해 실시한 퍼포먼스로, 앞으로 적극적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100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DGB의 각오를 담은 이벤트다.

또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사랑 성금 42백만원을 대구·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해 소외계층의 월동준비를 위해 쓰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따뜻한 나눔 실천으로 대구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뜻 깊은 자리에 지역 대표기업인 DGB금융그룹이 성금 전달, 부스 운영 등의 다양한 이벤트로 참석할 수 있어 뜻 깊다”는 뜻을 밝히면서 “DGB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지역에 따뜻한 나눔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