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고객만족도(KCSI) 피자전문점 부문 4년 연속 1위
상태바
도미노피자, 고객만족도(KCSI) 피자전문점 부문 4년 연속 1위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8.10.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활용 다양한 주문•배달 서비스와 사회 공헌 활동으로 고객 만족 실현
도미노피자가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 고객만족도조사에서 피자전문점 분야 1위는 또 다시 도미노피자가 차지했다. 

도미노피자는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지난 1992년부터 발표해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매년 100개 이상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미래의 질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I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주문배달 서비스와 지역 기반 사회공헌 활동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도미노피자는 외식업계 최초로 SK브로드밴드가 제공하는 IoT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피자 배달 위치를 알려주는 ‘GPS 트래커’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한, 늘어나는 야외 배달 주문량에 한강 공원, 휴가지 등에서도 배달 위치를 쉽게 지정할 수 있는 GIS 기반 ‘도미노 스팟(DOMINO SPOT)’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안겨주고 있다.

이와 함께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깨동무 캠페인을 통해 전국 400여개 매장이 각 해당 지역의 아동과 결연을 맺고 재능은 있지만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꿈을 키우기 힘든 아이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동시에 전국의 지역 문화 축제, 봉사 현장 등을 방문해 즉석에서 직접 구운 피자를 전달하는 파티카(Party Car)를 운영하며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4년 연속으로 고객 만족 1위의 영예를 안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새로운 IT 서비스와 전국적으로 진행하는 나눔 활동이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었던 주된 요인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