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개발자, 게럿 글로버 인터뷰
상태바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개발자, 게럿 글로버 인터뷰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10.0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그리스의 모든 것을 구현하려고 노력했다"
1일 오전,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미디어 쇼케이스가 강남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에서 개최됐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개발자인 게럿 글로버(Gareth Glover)는 간단한 게임 소개 후, 인터뷰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공개했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에서 선택을 메인으로 잡은 이유가 궁금하다. 
 
어쌔신 크리드는 자유도를 강조하고 있는데, 확실한 자유도는 아니었다. 이번 시리즈에서 선택을 중점으로 다루면서 유저들이 선택에 대한 자유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우리는 유저들이 게임 세상을 탐험하고, 가능성을 찾기를 바란다. 
 
기존 어쌔신크리드 시리즈는 반복 퀘스트가 많았는데, 개선이 이뤄졌나?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선택에 따라 진행되므로, 동일한 퀘스트를 반복하는 것이 아니다.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방법도 유저마다 다르다. 예를 들어 어떤 아이템을 가져다 달라는 퀘스트가 있다면, 아이템을 주거나 주지 않거나, 혹은 거짓말을 할 수도 있는 식이다. 
 
선택으로 인해 게임이 얼마나 많이 변하는지, 다수의 엔딩이 존재하나?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게임의 처음부터 끝까지 선택의 영향이 미친다.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 자세히 말할 수 없지만, 다수의 엔딩이 존재한다. 엔딩은 대화 한 가지 때문에 변경되지는 않고, 다양한 선택이 엔딩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엔딩에서 역사적인 내용이 변하지는 않는다. 
 
다회차 플레이 시에 사용할 수 있는 특전같은 요소도 있는 지 궁금하다. 
 
현재는 말할 수 없다. 세이브한 데이터를 불러와서 계속 새로운 선택에 도전하는 것은 가능하다. 
 
다양한 엔딩이 있는데, 도전과제를 위해서는 모든 엔딩을 봐야하나?
 
아니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에는 매우 많은 엔딩이 있고, 모든 엔딩을 보려면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어쌔신 크리드’ 세계관에서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가 차지하는 비중은 어느 정도인가?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에서 기원에 대한 스토리가 나왔다면,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왜 기원이 생겼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연애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는데, 연애의 대상은 어디까지 가능한지? 
 
유저들이 직접 탐험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자세한 숫자를 얘기할 수는 없다. 모든 캐릭터와 연애할 수는 없지만, 많은 캐릭터들과 연애가 가능하다. 연애하는 캐릭터에 따라 퀘스트가 변경되기도 하고, 원한다면 한 번에 여러 명과 연애할 수도 있다. 
 
시리즈가 진행될 수록 어쌔신과는 괴리감이 느껴지는데, 어떻게 생각하나?
 
트레일러는 마케팅을 위해 좀 더 액션을 부각시킨 것이다. 실제로는 예전보다 암살 요소가 훨씬 더 많아졌다. 그러나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에서는 엔딩까지 진행하더라도 모든 스킬 트리를 채울 수 없다. 그러므로 유저의 선택에 따라 주인공은 암살자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왜 유저들이 성별을 고를 수 있도록 제작했는지 궁금하다. 기존 시리즈처럼 한 캐릭터로 진행하지 않은 이유가 있나?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선택에 초점을 맞춘 오픈월드 RPG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유저들이 원하는 캐릭터로 플레이하기를 원한다. 캐릭터의 성별에 따라 퀘스트가 변경되거나, 스토리가 변하지는 않는다. 
 
개발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그리스 문화가 있다면?
 
그리스의 조각상은 대체로 흰색으로 나타나는데, 원래는 다채로운 색깔로 만들어진 조각상이었다는 것을 알게됐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에서는 그 색이 구현된 조각상을 만날 수 있다. 
 
고대 그리스의 모든 도시를 그대로 구현했나?
 
고대 그리스의 모든 것을 최대한 구현하려고 했다. 총 27개의 지역이 있고, 같은 지역이라도 날씨와 시간에 따라 새로운 풍경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300명간 큰 전투씬이나 해상전 등, 기존 시리즈와 차별화된 점이 많다. 그리스의 용병이 되어 게임을 즐겨보기 바란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