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UHD TV, 영국에서도 화질·성능 인정
상태바
삼성 UHD TV, 영국에서도 화질·성능 인정
  • 김환배
  • 승인 2013.03.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일 세계적 인증 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 부터 업계 최초로 QPM(Quality and Performance Mark) 인증서를 받은 삼성 UHD TV ‘85S9’
삼성전자의 85형 UHD TV ‘85S9’이 미국과 독일에 이어 영국에서도 UHD TV 부문 세계 최초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최근 삼성전자의 85형 UHD TV ‘85S9’이 미국 ‘UL’, 독일 ‘TUV 라인란드’ 등 권위있는 공식 인증 기관들로부터 UHD TV로는 세계 최초로 화질, 3D, 음질에 대한 성능을 인정받은 데 이어,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제품 인증 기관인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지난 6일 QPM(Quality and Performance Mark) 인증서를 연달아 획득했다.

인터텍은 제품의 품질 평가 분야에서 세계적인 인증기관으로, 인터텍의 QPM 마크는 엄격한 테스트 방법을 통과한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가진 제품에 한해 주어진다.

이번 평가에서 인터텍은 삼성전자 UHD TV의 화질(Picture Quality)과 제품의 완성도(Workmanship, Finishing)를 평가했다.

특히 화질을 평가하기 위해 밝기와 색상에 의한 균일성(Uniformity), 시야각(Viewing Angle), 해상도(Resolution)에 대해 엄격한 테스트를 진행 한 후 삼성전자 UHD TV에 세계 최초로 QPM 마크를 발행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미국, 독일, 영국의 세계적인 TV 제품 인증 기관으로부터 세계 최초로 UHD TV의 화질과 전반적인 성능에 대한 검증을 받음으로써 세계 최고의 제품임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되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부사장은 “신뢰도 있는 기관으로부터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삼성 UHD TV의 제품력을 인정받았다”며 “까다로운 유럽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 시킬 수 있는 최고의 화질과 성능을 가진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3월중 UHD TV를 본격 출하해 국내 예약 구매 고객들에게 배송할 예정이며 글로벌 출시는 5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김환배  g_eco@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