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중소기업 지원 위한 ‘족집게 설명회’ 13일 개최
상태바
녹색중소기업 지원 위한 ‘족집게 설명회’ 13일 개최
  • 김환배
  • 승인 2013.03.1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LED, 신재생에너지, 녹색건축, 그린카 등 서울시 4대 녹색산업을 중심으로 녹색중소기업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녹색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13일 개최한다.

‘녹색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는 13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서울시 서소문별관 후생동 강당 4층에서 개최되며, 서울시 소재의 녹색중소기업의 임직원이나 녹색중소기업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는 녹색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경영 및 자금 지원, 시제품 제작지원, 특허, 인증 및 우수녹색 제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해외 판로 개척 지원 분야를 신설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녹색중소기업의 정책자금 취득 전략’강의를 통해 녹색중소기업이 참여 할 수 있는 유관기관별 사업을 소개하고, 자금 취득 기업으로 선정 될 수 있는 사업계획서 작성의 노하우 전수의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환경산업기술원 등 녹색산업 관련 정부 유관기관의 혁신형 중소기업 기술금융 사업 등의 다양한 중소 녹색기업지원 정책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우수 기술을 보유한 녹색중소기업이라면 관심있게 지켜볼 만하다.

이인근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녹색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녹색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정보를 조기에 제공함으로써, 서울시 녹색중소기업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이와 더불어 녹색중소기업의 니즈를 파악해 그에 맞는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환배  g_eco@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