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 최초 생활숙박시설 강릉 하이오션 경포 15일 모델하우스 그랜드 오픈
상태바
강릉 경포 최초 생활숙박시설 강릉 하이오션 경포 15일 모델하우스 그랜드 오픈
  • 이병화 기자
  • 승인 2018.09.1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포호, 경포해수욕장 바로 앞 총 161실 생활숙박시설

코람코자산신탁은 강원 강릉시 안현동 866번지 일원에 짓는 생활숙박시설 하이오션 경포의 모델하우스를 15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하이오션 경포는 지하 1층~지상 7층, 1개 동, 전용면적 25㎡~72㎡, 총 161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25㎡ 149실 △33㎡ 6실 △32㎡ 5실 △72㎡ 1실 등이다. 단지 바로 앞에 세계적 휴양지인 경포호·경포 해수욕장이 위치해 객실에서 경포호 조망이 가능하다. 유명 관광지인 대관령 양떼목장, 오죽헌, 커피박물관, 정동진, 초당마을, 샌드파인GC 등도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하이오션 경포 사업개요표

KTX강릉역에서 서울까지 1시간 30분대로 접근 가능하고 서울~양양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가 가까워 서울과 인근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콘도식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돼 객실에서 취사와 세탁이 가능하고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각 실의 내부에는 모던 엘레강스 스타일을 지향하는 호텔급 인테리어와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냉장고, 식탁, 쿡탑, 후드, 수납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생활숙박시설에는 건축법이 적용돼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지역, 주소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분양받을 수 있다고 코람코자산신탁은 밝혔다.

또한 주거용 오피스텔과 달리 종합부동산 면제와 양도소득세 중과세 대상에서 제외되고 다주택자 규제, DTI(총부채상환비율)·LTV(주택담보인정비율) 규제도 받지 않는다. 홍성건설이 시공하고 코람코자산신탁이 시행과 자금관리를 맡아 신뢰와 안정성을 확보했다. 

분양관계자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뜨고 있는 강릉 경포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생활숙박시설로 희소성을 갖췄다”며 “경포호와 경포해수욕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입지가 우수하고 다양한 평면타입에 고급 부대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강릉시 송정동 827-18에 위치해 있다.

이병화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