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범용 암호화폐 ‘LINK’,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서 첫 분배 시작
상태바
라인 범용 암호화폐 ‘LINK’,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서 첫 분배 시작
  • 유은실 기자
  • 승인 2018.09.0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은 범용 암호화폐인 'LINK'를 거래소 비트박스에서 처음 분배한다. [자료제공=라인플러스]

라인주식회사(이하 라인)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에서 라인의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LINK)분배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라인 관계자에 따르면 링크는 기존 암호화폐와 다르게 자금조달목적의 암호화폐공개(ICO)를 진행하지 않고, 라인 생태계 내의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유저 보상' 개념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링크는 향후 출시될 라인의 사용자 보상 기반 콘텐츠 디앱(dApp) 뿐 아니라 콘텐츠, 커머스, 소셜, 게임, 암호화폐 거래소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지불 및 보상수단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비트박스’는 링크를 분배하는 첫 번째 방식이다.

이달 4일부터 30일까지 비트박스 거래소 이용자 전원에게 자기 거래를 제외한 총 거래량 0.1% 상당의 링크를 제공한다. 지급 내역은 계정 내 잔액 탭에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비트박스에서 해당 기간 내 무료로 분배되는 링크의 한도는 일일 최대 2백만 달러, 계정당 일일 1천 달러 상당이다.

링크의 가격은 ‘비트박스’ 독점 론칭 후, 시장가격에 의해 형성될 예정이다. 현재 ‘비트박스’ 내에서 무료로 분배되는 링크의 최저가치는 5달러 가량이다.

이와 함께 라인은 오는 20일까지 ‘비트박스’ 이용자들의 모든 거래에 대해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비트박스’는 보험 및 내부 기술력을 통해, 외부 보안공격으로부터 이용자들의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 및 관리하고 있다.

유은실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