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코리아 제작, 판매한 TGS 덤프트럭 리콜…4개모델 1191대
상태바
만트럭버스코리아 제작, 판매한 TGS 덤프트럭 리콜…4개모델 1191대
  • 이병화 기자
  • 승인 2018.09.0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명 TGS 37.480 8X4 BB 외 3개 형식 대상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만트럭버스코리아에서 제작·판매한 모델명 TGS 덤프트럭 1191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에서 제작·판매한 TGS 37.480 8X4 BB 외 3개 형식의 1191대에서 냉각수 상부호스와 라디에이터 브라켓 고정볼트 마찰로 인한 냉각호스 손상으로 과도한 압력이 발생해 냉각수가 엔진으로 유입돼 과열, 엔진헤드 파손 가능성이 발견됐다.

MAN 덤프트럭 이미지

해당차량은 4일부터 만트럭버스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교체)받을 수 있다.

리콜과 관련해 해당 제작사에서는 덤프트럭 소유자에게 우편,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고 리콜 시행 전에 덤프트럭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만트럭버스코리아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국토부는 건설기계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건설기계 리콜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상시적으로 해당 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이병화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