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퇴직연금 PCP·대체투자 이해' 과정 개설
상태바
금융투자협회, '퇴직연금 PCP·대체투자 이해' 과정 개설
  • 유은실 기자
  • 승인 2018.09.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 ‘퇴직연금 PCP’와 ‘대체투자 이해’ 집합교육 과정을 10월에 개설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 퇴직연금 PCP 교육과정

퇴직연금 PCP 과정 [자료제공=금융투자협회]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퇴직연금 PCP’ 집합교육과정을 10월 19일(금)부터 개설한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9월 3일부터 9월 28일까지이다.

PCP(Professional Career Program)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활용하여 금융투자업계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중장기 교육 프로그램이다.

‘퇴직연금 PCP’ 과정은 퇴직연금 컨설팅, 퇴직연금 운용 및 마케팅, 연금사업, 재무관리 등 관련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퇴직연금 관련 법규, 상품, 연금계리, 회계 및 세무, 은퇴설계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관계자는 “업계 최고 실무 전문가들의 심화 강의를 통해 퇴직연금 분야의 컨설팅․영업 관련 역량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기간은 10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19일간 68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으로 진행된다.

- 대체투자 이해 교육과정

대체투자 이해 과정 [자료제공=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대체투자 이해’ 집합교육과정도 10월 15일(월)부터 개설한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9월 3일부터 9월 26일까지이다.

‘대체투자 이해’ 과정은 대체투자 분야의 상품별 구조 및 특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단기교육과정이다.

동 교육과정은 금융투자회사 자산운용업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대체투자 현황, 주요 이슈 및 투자전략에 대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업계 전문가의 대체투자 섹터별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대체투자 관련 업무능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기간은 10월 15일부터 10월 29일까지 총 7일간 29시간이다.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으로 진행된다.

두 과정의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은실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