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에너지전환 정책 시민사회 목소리 들어
상태바
산업부, 에너지전환 정책 시민사회 목소리 들어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8.08.3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에너지전환 정책 찬성하는 10개 시민단체 참석
백운규 산업부 장관은 31일 에너지전환 정책에 찬성하는 시민단체 관계자들과만 간담회를 가졌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에 찬성하는 시민단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 원자력계 등 정부 에너지 정책에 반대하는 단체는 초청되지 않았다.

31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서울에 위치한 한국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백운규 장관 주재로 에너지 전환 시민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에너지 분야에서 시민사회의 목소리를 대변해온 10개 단체에서 참석해 정부가 추진 중인 에너지전환 정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참석한 인사는 ▲이상훈 에너지공단 소장 ▲최준호 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 ▲김정인 에너지시민연대 위원장 ▲임성진 에너지전환포럼 대표 ▲양이원영 에너지전환포럼 사무처장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조종남 서울YWCA 회장 ▲백대용 소비자시민모임 부회장 ▲김소희 기후변화센터 사무총장 ▲임성희 녹색연합 전문위원 등이다.

백운규 장관은 이 자리에서 "에너지전환은 세계적인 추세이며, 지속가능한 번영을 위해 반드시 나아가야 할 길"임을 강조하며, "에너지전환의 주체는 곧 국민이며,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시민단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산업부는 이번에 개최한 시민단체 간담회 등과 같이 앞으로 활발한 소통과 토론을 통해 에너지전환 정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