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보-쏘카 업무제휴, 국내 최초 카셰어링 보험 개발 나선다
상태바
AXA손보-쏘카 업무제휴, 국내 최초 카셰어링 보험 개발 나선다
  • 손규미 기자
  • 승인 2018.08.2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용산구 소재 AXA손해보험 본사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서 AXA손해보험 질 프로마조 대표이사와 쏘카의 이재웅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XA손해보험은 쏘카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최초로 카셰어링 보험 개발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AXA손보는 국내최대 카셰어링 업체인 쏘카와의 제휴를 통해 공유차량을 위한 혁신적인 보험 개발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카셰어링 고객에게 최적화된 보험 상품을 개발하고자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며 향후 ▲카셰어링 전용 자동차 보험 및 운전자 보험 ▲카셰어링 법인 고객 전용 보험 ▲탁송 기사 보험 등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AXA 그룹은 차량 공유 업체인 ‘블라블라카(BlaBlaCar)’ 및 ‘우버(Uber)’와 제휴하여 공유경제를 위한 창의적인 보험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AXA 손해보험은 이러한 모기업의 경험 및 전문성을 살려 금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질 프로마조 AXA손해보험 대표이사는 “AXA손해보험은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를 통해 국내 보험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다져왔다”며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공유경제 기반 보험 개발을 통해 향후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공유차량을 이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손규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