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취업 준비 대학생과 방위산업 체험
상태바
한화, 취업 준비 대학생과 방위산업 체험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8.08.24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 체험단' 우수 활동자는 서류전형 면제 혜택
한화는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30명과 함께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사업장을 직접 견학하는 ‘한화 체험단’ 6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한화 여수사업장을 찾은 '한화 체험단' 참가자들이 전망대에서 기념촬영을 한 모습.

한화가 취업 준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화의 방위산업 분야 등을 직접 둘러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24일 한화(대표이사 이태종)는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30명과 함께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사업장을 직접 견학하는 ‘한화 체험단’ 6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 체험단’은 2013년부터 올해까지 6년째 이어지고 있는 한화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한화 사업장을 찾아 사업내용을 소개받고 희망 직무 분야 선배들과 직접 대화시간도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직무 멘토링도 받게 된다.

‘한화 체험단’ 6기 참가자들은 활동 기간 동안 구미, 여수, 보은 등 각 사업장 홍보관을 둘러보며 한화 제품의 공정을 소개받고 근무하는 선배들을 직접 만나 직무관련 질의 응답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구미사업장에서는 유도무기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인 신관 공정을 확인했으며 여수, 보은사업장에서는 추진제 공정도 살펴봤다. 셋째 날에는 대전 국립현충원도 방문해 천안함 유공자 묘역을 찾아 호국정신을 되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한화 체험단’ 6기에는 평소 한화의 사업분야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한 만큼 특색 있는 경험을 가진 인원들이 많았다. 대학생 로켓발사대회에서 직접 만든 로켓을 발사하며 유도무기 개발에도 관심을 가지게 된 기계공학도부터 군 생활 중 국내 최대 방산전시회 ‘ADEX’에 행사지원을 나갔다가 우연히 한화 부스에서 국내 대표 다연장 무기체계인‘천무’를 보고 방산의 매력에 빠져 지원한 참가자까지 다양했다.

로켓발사대회 참가 경험이 있는 서준석 학생은 “이번 체험단 활동을 통해 방위사업 내용을 깊이 이해할 수 있어 좋았고, 대한민국 방위산업 중심에 한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취업관련 정보와 기회가 부족한 대학생 입장에서 ‘한화 체험단’은 방산이라는 분야를 더 친숙하게 느끼게 해줬고, 회사생활을 간접경험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화 체험단' 활동의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우수 활동자 시상 및   수료증 전달식을 진행한다. 우수 활동자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을 부여해 입사 지원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모집은 9월 3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양현석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