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2011년도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 공모
상태바
환경부, ‘2011년도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 공모
  • 녹색경제
  • 승인 2011.03.0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공단(이사장 박승환)는 폐기물 발생억제 및 재활용 활성화를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포상하기위한 ‘11년도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공모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금번 공모는 폐기물감량을 유인하고 기업의 생산성 향상시킨 우수감량사업장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의무적으로 참여하는 사업장(기계, 화학 등 14개 페기물다량배출업종 , 1300여개 사업장)뿐만 아니라 소량배출업종을 포함한 비대상사업장까지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폐기물 감량의욕 고양 및 확산에 효과가 기대된다.

대상사업장은 매년 2월말까지 전년도 폐기물감량실적을 제출 및 평가(폐기물관리법 폐기물감량지침 준수의무)하고 있어 이에 맞춰서 공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공모 참여 방법은 신청서 또는 추천서와 함께 관련 공적내용을 4월 30일까지 공단 폐기물관리처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례는 접수된 실적 평가·심의 등을 거쳐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자원순환의 날 행사(9월6일)’에서 시상할 예정이고, 수상업체 우수사례는 발표회 개최 및 사례집 제작 등을 통하여 폐기물 배출사업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전파할 예정이다.  문의 032-590-4255 / 4246

정우택 기자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