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환경산업 육성 정책설명회, 3개 권역순회 개최
상태바
새해 환경산업 육성 정책설명회, 3개 권역순회 개최
  • 김환배
  • 승인 2013.01.2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해외사업 개발ㆍ수출 지원, 인증제도, 금융 지원 등 소개, 전문가 상담

환경부(장관 유영숙)는 미래 먹거리 산업인 환경산업의 육성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2013년도 환경산업 육성 정책설명회’를 29일 수도권부터 호남권, 영남권까지 3개 권역에서 순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지난해 설명회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1월 29일 수도권(서울, SETEC 컨벤션센터), 2월 5일 호남권(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2월 7일 영남권(대구테크노파크 벤처센터) 등 3개 권역으로 확대해 개최된다.

이를 통해 지방 소재 중소환경기업의 보다 가까이에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설명회와 상담회로 나눠 이번 정책설명회를 개최하며 환경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및 지원사업에 대한 기업의 이해를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함으로써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설명회에서는 환경부가 2012년 말 확정한 ‘제3차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육성계획(2013~2017)’에 따른 환경산업 육성정책 방향과 2013년도의 다각적인 지원사업들을 소개한다.

상담회는 기업이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의 담당전문가와 자유롭게 질의·응답할 수 있도록 ‘1:1 상담부스’를 설치·운영해 기업들의 사업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융합 신기술개발 등 환경기술 R&D 지원, 금융 및 사업화 지원, 환경 인증 지원, 수출 및 해외사업 지원 등 환경산업 전 분야에 걸친 지원사업을 소개한다.

한국환경공단은 환경협력 파트너십 구축사업, 바이오그린에너지펀드 등 금융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등 환경산업 지원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한자리에서 풀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환경부 이찬희 녹색환경정책관은 “이번 정책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조기에 제공함으로써 환경산업체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이와 더불어 산업체의 니즈를 파악해 그에 맞는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13년도 환경산업 육성 정책설명회’의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참가신청서(www.keiti.re.kr 공지사항)를 이메일(hanlee@keiti.re.kr) 또는 팩스(02-380- 0220)로 접수하면 된다.
 

김환배  g_eco@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