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 글로벌 선주에 연이은 감사 인사
상태바
STX조선해양, 글로벌 선주에 연이은 감사 인사
  • 김경호
  • 승인 2013.01.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조선해양이 발주처로부터 연이은 감사 인사를 받으며 글로벌 선주사들과의 신뢰관계에 자신감을 표현했다.

STX조선해양은 터키 해운선사 덴사(Densa)의 오메르 사반치(Omer Sabanci) 회장이 인도받은 선박의 높은 품질에 감동 받아 직접 보낸 편지를 15일 공개했다.

덴사그룹은 STX조선해양에 181,000DWT급 벌크선 1척과 83,000DWT급 벌크선 2척, 57,000DWT급 벌크선 4척을 발주했으며 최근 마지막 호선을 인도받은 바 있다.

오메르 사반치 덴사그룹 회장은 편지를 통해 STX조선해양의 신상호 사장과 임직원들에게 철저한 납기 준수와 시장경쟁력 확보가 가능한 우수한 품질에 대해 감사인사를 전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파트너십 확대를 다짐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또한, STX조선해양은 지난해 말에도 고급 티셔츠 약 200장을 유럽 선사로부터 선물 받았다. 올해 상반기 헤비리프트크레인선을 발주했던 선주사가 기본·상세설계 품질이 기대 이상으로 나온 것에 감동했다며 양사의 로고와 크레인선 이미지가 새겨진 티셔츠를 선물로 보내온 것이다.

통상 조선해운업계에서 발주처는 선박을 인도받은 이후 감사의 표시로 기부금을 제공하는 관례가 있으며, 공기 단축을 조건으로 달아 보너스를 지급하는 사례도 있지만 이처럼 직접적인 감사 인사를 따로 표시하는 것은 드문 사례이다.

STX조선해양 관계자는 “발주처의 다양하고 세심한 요구사항을 100% 만족시키는 것이 목표”라면서 “글로벌 선주사들과의 장기적인 신뢰관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