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이후 행복한 삶, ‘KB금융 노후설계 Dream Team’이 맡는다
상태바
은퇴 이후 행복한 삶, ‘KB금융 노후설계 Dream Team’이 맡는다
  • 손규미 기자
  • 승인 2018.08.0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설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KB골든라이프 연구위원’ 위촉식 개최 

KB금융그룹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The-K타워에서 ‘KB골든라이프 연구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된 연구위원은 KB금융그룹 내에서 노후설계 분야 경력 10년 이상 또는 전문자격증 등을 갖춘 직원들로 KB국민은행 3명을 비롯해 증권 3명, 손해보험 1명, 카드 1명, 생명보험 1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KB골든라이프연구센터’ 연구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빅데이터와 전문 연구자료를 바탕으로 고객의 행복 노후를 위해 실질적인 금융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각 분야별 최고 수준의 노후설계 역량을 결집해 ‘고객의 행복·자산가치 증대’를 이루고 ‘KB골든라이프’ 브랜드 위상도 강화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WM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박정림 부사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KB골든라이프 연구위원들이 One-Team을 이루어 노후 시장에서도 계열사간 시너지를 통해 One-Stop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중심의 가치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012년 KB 고유의 노후설계 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를 출범한 데 이어, KB경영연구소 내에‘KB골든라이프연구센터’를 설립해 고객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앞장서왔다.

‘KB골든라이프연구센터’에서는 매월 ‘KB골든라이프 매거진’을 통해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노후 삶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100세 시대 노후 생활 진단에 포커스를 맞춘 ‘2017 KB골든라이프 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손규미 기자  financial@green.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