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혁신도시 ‘사랑으로’ 부영아파트 임대공급
상태바
광주전남혁신도시 ‘사랑으로’ 부영아파트 임대공급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7.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혁신도시 B6블럭 『사랑으로』부영 투시도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로 800에 위치한 광주전남혁신도시 B6블럭에 ㈜부영주택이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 1,558세대를 임대 공급중이다.

지하 1층, 지상 18~23층 20개동 규모로 공급하는 광주전남혁신도시 B6블럭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전용면적 84㎡ 4가지 타입으로 구성돼있다.

타입별로는 ▲84㎡A 1,190세대 ▲84㎡B 184세대 ▲84㎡C 92세대 ▲84㎡D 92세대, 총 1,558세대이다.

광주전남혁신도시는 전국 최대 규모의 혁신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전력을 비롯해 15개의 공공기관이 입주를 마친 상태고, 마지막으로 이전을 계획 중인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도 착공 중이다. 이어 500여 곳의 민간 협력업체 입주 및 추가적으로 한전공대 설립도 예정되어 있어 미래 투자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가 들어서는 광주전남혁신도시 근처에는 고속철도(KTX) 나주역과 광주송정역이 있어 전국 어디로든 이동하기 편리하고, 호남고속도로, 광주공항, 무안국제공항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지역 간 교통연계성이 우수한 교통의 요지이다. 무엇보다 광주전남혁신도시와 서울남부터미널을 오가는 버스 운행을 시작해 수도권으로 이동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우수한 교육여건 또한 장점이다. 단지 5분 거리에도 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전남과학고, 전남외고 등 특목고가 위치하고 있다. 또한 혁신도시 내 5개 초등학교(1개 신설예정), 3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특히 전국의 인공 호수공원 중 두 번째로 큰 중앙호수공원과 문화시설을 갖춘 테라스 거리, 나주호 관광단지, 배메산 등이 가까워 친환경라이프를 누릴 수 있으며, 나주지역 최초로 개관된 CGV를 비롯해 각종 문화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