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단지 내에서 아이들이 맘 놓고 뛰어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 조성
상태바
LH, 단지 내에서 아이들이 맘 놓고 뛰어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 조성
  • 고훈곤 기자
  • 승인 2018.07.1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태전 등 4곳에서 시범운영 중, 각종 오염으로부터 어린이들 보호책 일환
지난 13일 천안청수 국민임대단지 현장에서 개최된 ‘집쏙 달팽이 실내놀이터’ 개장식에 참석한 주재석 천안 동남구청(사진 왼쪽 여덟 번째), 박상우 LH 사장(사진 왼쪽 여섯 번째), 방성민 주거복지본부장(사진 왼쪽 다섯 번째) 등 관계자들과 입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는 지난 13일 천안청수 국민임대단지 현장에서 ‘집쏙 달팽이 실내놀이터’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윤일규 의원을 비롯 LH 관계자들과 입주민 등이 참석해 개장을 축하했다.

LH는 미세먼지, 폭염, 층간소음 등으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어린이들에게 1년 내내 이용 가능한 전천후 놀이시설을 제공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임대단지 내 실내놀이터 조성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작년 8월 실내놀이터 조성을 위한 자체 기준을 수립했으며, 올해 6월부터 대구태전, 부산범천, 대전관저, 천안청수 4곳에서 실내놀이터를 조성해 시범사업을 운영중이다.

실내놀이터는 키즈카페에서 인기가 높은 품목인 에어 바운스, 엑티브 스크린(빔프로젝터), 오두막, 외부발코니, 세계지도 등 다양한 놀이시설과 부모를 위한 쉼터, 공기청정기 등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LH는 8월까지 계속되는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안전도 등 문제점을 보완하고 입주민 의견을 반영해 운영방안 등 내부 기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대상단지를 확대하는 과정에서 사회적기업의 참여를 유도해 양질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주거공간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을 선도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며 “어린이들이 미세먼저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 개장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고훈곤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