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구 연경 아이파크 13일 분양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연경 아이파크 13일 분양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7.1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3일 대구광역시 동구 지묘동 연경지구 C-2블록에 입지할 대구 연경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15~18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04㎡ 총 792세대로 대구 연경지구의 랜드마크가 될 단지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를 살펴보면 △84㎡A 409세대 △84㎡B 139세대 △104㎡ 244세대 총 792세대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단지 뒤쪽으로 팔공산, 앞으로는 동화천이 흐르고 있어 대구 도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배산임수 지형을 갖췄다, 더불어 지구 곳곳에 근린공원 및 소공원 등이 조성되며, 단지 앞 동화천의 생태하천조성사업까지 추진될 예정으로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시아폴리스 일반산업단지 및 칠곡권역, 대구혁신도시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 코스트코 대구점 등 대형 유통시설과 대구국제공항 등의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교통 인프라도 잘 갖췄다. 칠곡-연경지구-이시아폴리스-대구혁신도시까지 이어지는 4차순환도로(2020년 예정)와 봉무~연경 신설도로(2019년 예정), 동서변지구로 이어지는 동화천로가 6차선으로 확장 예정이다. 또한 북대구IC, 팔공산IC, 국우터널, 신천대로 등도 인접해 대구 전역은 물론 광역접근성이 용이하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남향 위주 배치로 풍부한 일조권을 확보했다. 또한 전 세대 판상형 중심 평면에 알파룸이 구성되며, 주부들의 작업동선을 고려한 주방 배치와 드레스룸, 팬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 등 최신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실용성 높은 설계가 적용된다.

대구연경 아이파크 입주민은 HDC현대산업개발의 IT첨단시스템을 이용해 일상에서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다. HDC IoT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조명, 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기능이 있는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의 기기인 경우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주차장 내 차량 운행 시 실시간 주차 가능공간을 안내 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지하주차장에 360도 전방위 카메라를 설치하고 스마트 주차장 LED 조명 시스템으로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조명의 밝기를 조절하도록 해 입주민의 안전과 편리함에 신경을 썼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단지 내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단지 밖을 나가지 않고도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다. 단지 내에는 △멀티코트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및 북카페와 독서실, 열림실 등이 포함된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