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글로벌 고객만족 평가' 9년 연속 1위 달성
상태바
넥센타이어, '글로벌 고객만족 평가' 9년 연속 1위 달성
  • 정지원 기자
  • 승인 2018.06.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타이어 렌탈서비스 시행 및 프리미엄 고객만족 서비스 사회적 기업 역할 타이어 기술력 등 다양한 분야서 인정

넥센타이어가 글로벌 고객만족 평가에서 타이어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넥센타이어는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18 글로벌 고객만족 역량 평가제도(이하 GCSI)’ 조사에서 타이어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GCSI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평가기관인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글로벌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 제공을 통해 보다 수준 높은 고객만족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한 평가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지난 4월부터 3주간 서울시 및 6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의 유효 표본은 10만 2천여명으로, 평가 항목은 고객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왼쪽부터) 글로벌경영협회 배순훈 회장, 넥센타이어 글로벌품질센터 고객만족팀 이일희팀장 <넥센타이어 제공>

넥센타이어는 업계 최초 렌탈 서비스인 ‘넥스트레벨’을 시행하고 있다. ‘넥스트레벨’은 타이어를 렌탈 할 경우 정기적인 타이어 점검, 차량 10대 항목 관리를 비롯해 타이어 4개를 렌탈 할 경우 마모나 파손시에 타이어 2개 무상 교체 또는 엔진오일 2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안전운전을 위해 고객의 과실에도 타이어를 교환해주는'新 명품보증제도'를 최고급 제품인 ‘엔페라 AU7’, ‘엔페라 AU5’와 ‘엔페라 RU5’에 도입함으로써 프리미엄 고객만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매년 고객의 안전한 운전을 위해 넥센타이어 장착 고객뿐만이 아니라 타사 타이어 장착 고객에게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자동차 검사소 등에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외지역, 사회복지기관과 연계하여 해당 서비스를 진행하며 사회적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유럽에서 높은 영향력을 자랑하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인 ‘아데아체 모터벨트’에서 실시한 ‘4계절용 타이어 성능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제품의 품질에 대한 만족도도 높여가고 있다.

여기에,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포르쉐, 폭스바겐을 비롯해 르노·FCA그룹(피아트-크라이슬러 오토모빌스) 등의 공급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2018 GCSI 인증식은 각 부문 1위 수상 기업들이 모인 가운데 21일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되었다.

정지원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