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가전 인기에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프리미엄 밥솥 매출 견인
상태바
하이브리드 가전 인기에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프리미엄 밥솥 매출 견인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8.06.2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의 ‘트윈프레셔’가 쿠쿠 프리미엄 밥솥의 매출 성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쿠쿠전자에 따르면, 5월 프리미엄 밥솥의 매출은 전월 대비 142%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중 쿠쿠 프리미엄 밥솥의 대표 제품인 ‘트윈프레셔’ 역시 지난 5월 매출이 전월 대비 137% 증가 했으며, 프리미엄 밥솥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4월 19%에서 5월 31%로 상승했다.

하이브리드 가전 인기에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프리미엄 밥솥 매출 견인

이는 최근 하나의 제품 안에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결합한 ‘하이브리드(hybrid)’ 가전의 인기에 따라, 초고압과 무압이라는 두 가지 기술을 완벽히 구현해낸 ‘트윈프레셔’가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으며, 트윈프레셔의 인기가 프리미엄 밥솥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9월 선보인 ‘트윈프레셔’는 국내 최초 신기술인 ‘2중 모션 밸브’를 적용해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을 수 있다. 트윈프레셔의 초고압 기능으로 밥을 지으면 압력 밥솥 특유의 찰지고 쫀득한 밥맛을 낼 수 있으며, 잡곡밥, 수육, 삼계탕 등을 요리할 때 유리하다. 고화력 IH 무압 기능으로 밥을 지으면 식감이 촉촉하고 고슬해 김밥, 덮밥, 초밥, 볶음밥, 비빔밥 등을 만들 때 밥과 재료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풀스테인리스로 제작된 내솥과 커버도 트윈프레셔만의 강점 중 하나. 초간편 원터치 분리형 커버가 적용돼 쉽고 간편한 세척은 물론 위생적인 관리도 가능하며, 고온·고압·고스팀에도 강하다. 증기가 새지 않도록 하는 2중 모션 패킹, 에너지 절약을 돕는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다이렉트 터치 기능 또한 탑재되어있어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쿠쿠전자의 트윈프레셔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초고압과 무압이 모두 가능하도록 한 혁신적인 제품” 이라며, “쿠쿠만의 앞선 기술력과 소비 트렌드 등을 접목, 시장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리미엄 밥솥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종화 기자  macgufin@empas.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