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레인지 판매 전년대비 18%↑...전자랜드프라이스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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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레인지 판매 전년대비 18%↑...전자랜드프라이스킹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8.06.2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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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스레인지와 비교 시 전기레인지 판매비중 34%까지 성장
전자랜드프라이스킹에서 고객이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2018년 전기레인지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2018년 1월부터 6월 19일까지 전기레인지 판매량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한 결과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전기레인지 판매량은 2016년 대비 36% 증가했으며, 2018년에는 아직 상반기가 끝나지 않았음에도 2017년 전체 판매량의 53%에 해당하는 수량이 이미 판매됐다.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의 판매 비중도 점차 변화하고 있다.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 두 제품이 차지하는 판매 비중을 살펴보면, 전기레인지가 2016년 22%를 차지했으나, 2017년에는 28%, 2018년 현재 34%까지 성장했다. 

전자랜드는 조리 시 미세먼지 발생을 줄여주고 일산화탄소와 같은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실내공기를 오염시키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기레인지는 불이 없기 때문에 실내온도를 덜 올리고 시원하게 요리할 수 있어 여름에 더 인기다”라며 “깔끔하고 편리한 것은 물론이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어 전기레인지 구매 고객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오는 6월 30일까지 ‘쿨링 주방대전’을 진행 쿠첸, SK매직, 린나이, 쿠쿠전자, 삼성전자, LG전자의 전기레인지 중 일부 행사 제품을 최대 40% 할인판매한다. 

프리미엄 모델을 구매하면서 삼성·롯데·신한·KB국민·하나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2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7월에도 전기레인지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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