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가 묻고, 청년이 답한다...‘SKT행복 인사이트 시즌2’ 개최
상태바
SKT가 묻고, 청년이 답한다...‘SKT행복 인사이트 시즌2’ 개최
  • 정지원 기자
  • 승인 2018.06.1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20대 청년들과 자사의 공유 인프라를 활용해,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에 관한 소통을 하기 위해 ‘SKT행복 인사이트 시즌2’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SK텔레콤은 ‘SK텔레콤 공유 인프라를 활용해 함께 행복해질수 있는 방법’을 주제로 내걸고,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자신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생각을 표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2017년 진행된 시즌1에서는 한 뼘 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청년들의 다양한 통찰력과 아이디어를 테드(TED)식 강연 형식으로 공유하고, 국민들의 온라인 투표 참여를 통해 성공적인 소통의 장으로 만들었다는 평가다. 또 결선 진출자(10명) 2명은 올해 초 SK텔레콤 채용에 최종 합격하기도 했다.
 
2018년 ‘SKT 행복 인사이트 시즌 2’는 SK텔레콤의 공유 인프라 활용에 대한 의지와 청년들의 날카로운 통찰력과 참신한 생각이 만나는 자리다. ‘SKT 행복 인사이트’는 46년간 이어진 'SK 장학퀴즈'의 인재육성 철학을 계승하여 소통 플랫폼 형태로 진화·발전한다는 목표이다.

<SK텔레콤 제공>

이번 공모전 지원자(대학교 재·휴학생, 석사 1년차)는 500자 정도의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1차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는 심사위원 앞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욱 구체화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예선접수 기간은 18일부터 25까지다.
 
본선 통과자 30여 명은 SK텔레콤에서 근무 체험형 인턴십을 6주간 갖게 되며, 특히 30여 명 중 우수제안자 10명은 SK텔레콤 을지로 본사 SUPEX홀에서 최종 발표회를 갖게 된다. 우수 제안자들은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도 받는다.

이준호 SK텔레콤 PR2실장은 “SK텔레콤은 그동안 축적해온 유무형의 자산을 세상과 공유함으로써 여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SK텔레콤의 공유 인프라와 청년들의 참신한 생각이 만나 우리사회가 함께 행복해 질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지원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