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화성남양뉴타운 공동주택용지 1필지 공급
상태바
LH, 화성남양뉴타운 공동주택용지 1필지 공급
  • 전근홍 기자
  • 승인 2018.05.3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는 화성남양뉴타운에 공동주택용지 1필지, 48천㎡를 추첨방식으로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급필지의 공급가격은 587억원이고, 용적률 160%, 총 727세대가 허용되며 토지사용은 올해 6월 30일 이후 가능하다.

대금납부조건은 5년 분할납부이며 계약금 10%를 제외한 중도금 및 잔금은 매 6개월 단위로 납부하면 되고 할부이자는 없다.

남양천과 함께 풍부한 녹지를 자랑하는 남양뉴타운은 기존의 수자원과 산림자원을 보전·활용하여 공원과 녹지가 약 30.1%나 되는 생태 전원도시이다.

<LH 제공>
사업지구 위치도. <LH 제공>

 

또한, 화성시청과 화성서부복합문화센터, 화성서부경찰서가 인접하고, 지구 내에 남양읍사무소 등 행정기관 이전이 예정되어 있어 입주민들이 편하게 문화생활 및 생활편익 시설 등을 누릴 수 있다.

지구 주변에 105만평 규모의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가 위치하고 마도·북양산단 등 산업단지가 가까워 공동주택 유효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구 동쪽에는 서해안 고속도로(비봉IC), 서쪽에는 제2서해안고속도로(송산마도IC) 및 고속화국도 38호선이 인접하고, 국도 77호선이 남북으로 위치해 서울, 안산, 평택 등 접근성이 용이하다. 특히, 서해선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2020년 개통되면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한편, 남양뉴타운 공동주택용지는 전체 23필지 중 19필지가 매각(자체사용포함)완료 되었다. 그 중 6개 블록, 3천800세대가 기 입주되었고, 올해 2개블록, 1천100세대가 입주예정이며, 5개 블록이 기착공 및 연내

공급 일정은 6월 4일~5일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추첨신청, 5일(화) 당첨자 발표, 12일(화) 계약체결 예정이다.

기타 공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 화성서남부사업본부 판매부로 문의하면 된다.

전근홍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