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아동/청소년 대상 심리치료 프로그램 ‘토닥토닥 마음교실’ 운영
상태바
웹젠, 아동/청소년 대상 심리치료 프로그램 ‘토닥토닥 마음교실’ 운영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5.2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성남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 20명의 심리검사와 치료를 돕는다.

올해(2018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중탑아동가족상담센터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심리검사 및 심리치료를 지원하는 ‘토닥토닥 마음교실’의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해 첫 번째 토닥토닥 마음교실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경험을 살려, 더 많은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심리검사와 심리치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두 번째 운영을 결정했다.

먼저, 웹젠과 중탑아동가족상담센터는 지난 4월 지역 기관 및 온라인을 통해 참여자 모집을 마쳤다. 또한 5월 3일부터 5월 26일까지 정서적, 심리적 어려움을 토로하는 아동 및 청소년 10명을 선정해 심리검사를 진행했고, 이후 10명을 추가로 선발해 검사를 실시한다. 사전 심리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치료적 지원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11명의 대상자에게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간 심리치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토닥토닥 마음교실은 각 분야의 심리치료 전문가 8명이 대상자의 검사 결과에 따라 실시하는 언어, 놀이, 미술, 인지치료와 상담 전문가 1명이 대상자의 보호자에게 올바른 양육 방식을 조언하는 상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젠은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과 청소년들이 심리적인 안정을 되찾고, 건강한 가족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