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입학식 개최
상태바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입학식 개최
  • 이단비 기자
  • 승인 2018.05.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인성과 글로벌 리더십 마인드를 갖춘 참사람 인재 성장 기대
2018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입학식 <교보교육재단 제공>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19~20일 서울 도봉구 도봉숲속마을에서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 인. 지’ 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은 3기 ‘체.인.지’ 참가 청소년 36명과 팀 교사, 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만원으로 최고의 팀 가치를 만드는 ‘만원의 행복’ 팀 미션 수행, 공동체 활동, 체인지 그라운드 룰 토론 등 리더십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매 주 토요일 오후 ‘체험 중심, 인성 개발, 지혜 함양(체.인.지)’을 테마로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리더십과 팔로워십을 키우는 프로그램이 5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다.

3기 입학생 김건희 학생(백석중학교 3학년)은 “팀 토론을 통해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역할을 정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 좋았다”며 “’만원의 행복’ 팀 미션에서 배운 문제해결 방식과 협동 능력을 더욱 키워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영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체. 인. 지'는 질문과 토론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리더십 프로그램”이라며 “우리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과 글로벌 리더십 마인드를 갖춘 참사람 인재로 커가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 인. 지'는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손잡고 진행하는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이다. 체계화된 리더십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참사람 육성이라는 교육의 본질적 가치를 추구한다.

참가 대상은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청소년으로, 참가자들은 I(나) 체인지 셀프리더십 프로그램과 WE(우리) 체인지 팀 리더십 프로그램을 수행하면서 글로벌 리더로서 갖춰야 할 태도와 역량을 키우게 된다.

교보교육재단은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청소년 인재 육성을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 뿐 아니라 청소년 리더십 특강, 방학 중 단기 리더십 캠프, 온라인 교육 등 체계적인 리더십 교육을 꾸준히 펼친다는 방침이다.

이단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