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제주전기차 엑스포 참여해 전기차·수소차 알리기 나서
상태바
현대車, 제주전기차 엑스포 참여해 전기차·수소차 알리기 나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5.0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제주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참가해 친환경 차량 알리기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2일 제5회 제주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참가해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수소전기차 넥쏘(NEXO) 등 친환경 차량을 전시하고,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등 전기차 특화 서비스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이달 2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제5회 제주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코나 일렉트릭을 전기차 최대 수요처인 제주 지역 최초로 전시한다.

현대자동차의 코나 일렉트릭은 1회 충전 시 406km 의 압도적인 주행거리를 가진 세계 최초의 소형 SUV 전기차로 SUV 기반의 전기차를 기다려온 제주지역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롯데렌탈과 함께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발맞춰 제주특별자치도를 비롯한 국내 전기차 보급 확대에 적극 나선다.

현대자동차-롯데렌탈, 전기차 보급 협약 체결식에서(왼쪽부터)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문국현 조직위원,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이광국 부사장, 롯데렌탈 표현명 대표이사 사장,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김대환 조직위원장이 코나 일렉트릭과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는 롯데렌탈과 함께 제5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행사장인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코나 일렉트릭 보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수)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렌탈은 업계 최초로 현대자동차 코나 일렉트릭을 카셰어링과 단기/장기 렌탈용 차량으로 구매할 예정이다.

최대 출력 150kW(204마력), 최대 토크 395N∙m(40.3kg·m)의 전용 모터를 탑재한 코나 일렉트릭은 국내 최고 수준의 406km 주행거리를 통해 한번 충전으로 제주도 일주도로를 따라 2번 이상 돌아볼 수 있고, 서울에서 부산까지 편도 운행이 가능한 주행거리를 갖췄다.(※ 64kWh 배터리 기준)

또한 현대자동차는 고객들의 주행 패턴을 고려해 장거리보다 근거리 주행이 많은 고객을 위해 1회 충전으로 254km까지 주행이 가능하고 기본 모델보다 350만 원 가격을 낮춘 코나 일렉트릭 라이트 패키지도 운영한다.
 
배터리 충전 시간은 64kWh 배터리 기준 ▲100kW 급속충전(80%)시 54분 ▲7kW 완속 충전(100%)시 9시간 35분이 소요된다.

코나 일렉트릭에는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차로이탈방지보조(LKA) ▲운전자주의경고(DAW) 등 현대 스마트 센스의 핵심 기능이 전 트림 기본 적용됐으며, ▲고속도로주행보조(HDA) ▲차로유지보조(LFA) 등 첨단 편의 사양을 동급 SUV 최초로 적용하는 등 첨단 안전 신기술이 적용됐다.

이와 더불어 현대자동차는 보증, 정비, 충전 등 전기차 구매 고객을 안심시켜 줄 수 있는 전기차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기차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배터리 평생 보증 ▲전기차 전용 부품 10년 16만km 무상 보증 등을 제공하고 ▲전문 정비 서비스 체계가 구축된 전국 22개 직영 서비스센터 및 80개 하이테크 블루핸즈 등을 운영한다.

또한 충전 관련 ▲홈 충전기 설치 관련 상담, 승인 지원, 설치, 유지ㆍ보수의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홈 충전기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 ▲주행 중 배터리 잔량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가까운 충전소 검색 또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능동형 배터리 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통해 친환경 시장을 선도해온 현대자동차는 올해 수소전기차 넥쏘(NEXO), 코나 일렉트릭을 통해 친환경차의 대중화를 불러올 예정”이라며 “1회 충전으로 406km 주행이 가능하고 첨단 편의사양을 대폭 적용한 코나 일렉트릭을 제주도에 처음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롯데렌탈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서도 전기차 보급 확대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