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신제품 2종 출시...‘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상태바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신제품 2종 출시...‘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8.04.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통 일본식 ‘차돌양지 숙주볶음’, ‘데리야키 훈제삼겹’ 선보여
대상 청정원, 안주야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신제품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안주 HMR 브랜드 ‘안주야(夜)’ 신제품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상 청정원이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차돌양지 숙주볶음’, ‘데리야키 훈제삼겹’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상 청정원은 2016년 안주 HMR 브랜드 ‘안주야(夜)’를 론칭했다. 

서울 대표 맛집인 논현동 실내포차 안주 스타일의 제품을 선보이며 안주 HMR 시장 성장을 견인해왔다. 

전문점 수준의 안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혼술, 홈술족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것이 대상 청정원의 설명이다. 

안주야(夜)는 전년 대비 6배 이상 성장하며 2017년 냉동 안주류 시장점유율 약 70%(링크아즈텍 기준)를 차지했고, 안주야(夜)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안주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6배 이상 상승한 494억 원을 기록했다.

대상 청정원은 논현동 포차 스타일 제품의 흥행에 이어 새로 출시한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콘셉트의 안주로 안주 HMR 대표 브랜드로서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안주야(夜)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차돌양지 숙주볶음’과 ‘데리야키 훈제삼겹’은 정통 일본 이자카야의 조리방법과 소스 노하우로 만들어 전문점에서 먹는 것과 같은 맛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돌양지 숙주볶음’은 엄선한 차돌양지를 전문점 비법 그대로 국내산 배, 사과, 생강으로 만든 청정원 특제 소스로 솥에서 볶아 숙주나물의 아삭한 식감과 차돌양지의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데리야키 훈제삼겹’은 참나무로 은은하게 훈제해 잡내 없이 육즙을 살린 통삼겹을 한입크기로 썰어 두 가지 간장을 황금비율로 섞어 만든 일본 정통 데리야끼 소스로 양념해 특유의 감칠맛이 살아있다.

1~2인분용으로 포장돼 가벼운 안주로 제격이며, 조리법도 매우 간단하다. 약 2~3분 간 전자레인지 또는 프라이팬 조리만으로 근사한 안주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다.

‘차돌양지 숙주볶음’와 ‘데리야키 훈제삼겹’ 모두 용량은 180g이다. 안주야(夜) 신제품은 가까운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근애 대상 청정원 마케팅본부 차장은 "지난해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은 급격한 성장을 보이며 전체 간편식 시장을 이끌어 갈 주요한 제품군으로 부상했다"며 "앞으로 메뉴를 더욱 다양화하고 전문성을 높여가며 '안주야'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