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건설사, 상가 이름에 ‘브랜드 색’ 더해 차별화
상태바
주요 건설사, 상가 이름에 ‘브랜드 색’ 더해 차별화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8.04.1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가 브랜드 덕에 주거시설 가치 상승도 기대

제주 아이파크 스토어 투시도

건설사들이 상가 분양 시장에서 네이밍 전략을 통해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네이밍은 단지의 특장점을 알 수 있도록 표현하거나 독자적인 상가 브랜드를 넣는 방식이다.

규모가 작은 건설사들이 ‘단타’로 상가를 내놓고 빠지는 것과는 달리 투자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상가 전체의 품격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 인포에 따르면 한화건설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스퀘어’, HDC아이앤콘스‘제주 아이파크 스토어’, 금성백조 ‘애비뉴스완’, 동양건설산업 ‘파라곤 스퀘어’ 등 눈길을 끄는 단지명으로 투자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해 상가 분양은 점포수 기준으로 1만6719실이 나와 최근 5년간 공급이 가장 많았다. 작년에도23만여 가구의 아파트가 공급돼 올해 단지 내 상가 공급량이 활발할 전망이다.

태영건설은 경남 창원시, 경기 광명시에 선보인‘어반브릭스’ 판매시설은 단기간 모든 호실이 투자자를 찾았다. 작년 호반건설도 '시흥 배곧신도시 아브뉴프랑센트럴' 판매시설 분양을 끝냈다. 롯데건설도서울시 금천구에서 ‘마르쉐도르’ 네이밍을 내건 상가가 완판에 성공했다.

한국 감정원에 따르면 지난해전국 상가 투자 수익률은 중대형(3층 이상,연면적 330㎡ 초과) 6.71%, 소규모 상가(3층 이하,연면적 330㎡ 미만)가 6.32%를 기록 중이다.각각 전년 대비 0.37%p, 0.39%p 상승했다.

한국은행이 밝힌 작년 은행 예·적금 금리(1.56%)를 웃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 공급된 상가 평균 분양가도 3.3㎡ 당 3306만원으로 역대 최대를 보였다.

부동산인포 권일 리서치 팀장은 “올 봄 상업시설분양이많아 투자자 입장에서 브랜드 유무는 옥석을 가리는데 중요한 요소다”며 “건설사 입장에서는 성공적인 상가 분양이 앞서 분양한 주거시설 가치도 올릴 수 있어 네이밍에 신경쓰는 분위기다”고 말했다.

한화건설은 4월 전남 여수시 웅천동에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스퀘어’를 분양 할 예정이다. 오피스텔, 레지던스, 호텔로 구성된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1~2층에 들어선다. 상업시설 연면적은 약 1만1721㎡로 여수 최대 규모다.

금성백조는 4월 경기도 동탄2신도시에 ‘애비뉴스완’ 상업시설을 내놓을 계획이다. 총 182호실로 나오며 SRT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황지가 시행하고 HDC아이앤콘스가 시공하는 ‘제주 아이파크 스토어’ 상업시설이5월 분양될 계획이다. 총 145실 규모의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생활숙박시설에 들어선다.

동양건설산업은 4월 경기 하남미사지구에 ‘파라곤 스퀘어’ 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내 총 925가구의 ‘미사 동양파라곤’ 고정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시흥시에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이지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