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제주연구원과 상생 업무 협약 체결…제주 특산물 판로 지원
상태바
롯데홈쇼핑, 제주연구원과 상생 업무 협약 체결…제주 특산물 판로 지원
  • 정희조 기자
  • 승인 2018.04.0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특산물 판로 확대, 제주 관광자원 활용 여행상품 개발 등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지난 달 29일 제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제주연구원과 제주 농업‧농촌 자원의 활용 강화를 위한 상생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롯데홈쇼핑 박재홍 온라인사업부문장과 제주연구원 김동전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제주 특산물 판로 확대 ▲제주 농업‧농촌 관광자원 활용한 여행상품 개발 등이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올해 안에 제주도 특산물 150품목을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 론칭하고 감귤농장, 목장 체험 등 제주도 체험 및 관광 상품을 제주연구원과 협업해 개발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제주도 지역 우수 특산물 판로 개척으로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 산하연구기관인 제주연구원은 제주도의 지역 발전과 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제도 개선 등에 관해 연구 조사하는 기관으로, 1997년에 설립됐다. 현재 제주도 지역 우수 제품의 유통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대형마트와 주요 관광지에 전략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롯데홈쇼핑과 업무 협약으로 온라인몰 입점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이번 협약으로 롯데홈쇼핑이 보유하고 있는 판매채널과 역량을 적극 활용해 제주 특산물 판로 확대와 여행상품 개발에 노력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롯데홈쇼핑이 제주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역 특산물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방송 프로그램 '내고향 우수상품전'을 2015년부터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TV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지방 소재 중소기업들을 위해 직접 해당 지역을 방문해 진행하는 '찾아가는 구매상담회', 지방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상품 브랜딩, 마케팅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는 ‘경쟁력 강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정희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