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신규 영웅 '피닉스' 출시
상태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신규 영웅 '피닉스' 출시
  • 신상화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4.0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 20주년 이벤트가 포함된 31.0 패치

블리자드가 29일, 자사가 서비스중인 PC온라인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히어로즈 31.0패치를 통해 신규 원거리 암살자 영웅 '피닉스'를 시공의 폭풍에 합류시켰다.

'피닉스'는 스타크래프트에 등장하는 프로토스 영웅으로, 저그와의 전투 중 치명적인 부상을 입었지만 용기병(드라군)으로 부활한 영웅이다.

용기병(드라군)은 스타크래프트 1의 가장 유명한 유닛 중 하나로, 커다란 충돌 판정과 안 좋은 길찾기 AI시스템, 포문을 열고 공격하는 방식으로 인한 긴 선 딜레이로 '멍청함'의 대명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피닉스'는 원거리 암살자로, 빠른 공속의 연발포와 느린 공속 대신 스플래쉬, 긴 사거리를 가진 위상 폭탄으로 평타의 종류를 바꿀 수 있으며, 비전투시 차오르는 보호막과 무적판정을 가지고 있는 이동기, 적에게 감속효과를 주는 플라즈마 절단기 기술을 가지고 있다.

▲ 드라군의 모습이 잘 살아있다

 

한편 스타크래프트 2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3월 27일부터 4월 23일(태평양 표준시 기준) 게임에 접속하면 스타크래프트의 세 종족을 상징하는 초상화를 휙득할 수 있다. 또한 미라 한, 테란 부관, 피닉스의 아나운서가 추가됐으며, 다양한 묶음 상품도 추가됐다.

▲ 3종족을 대표하는 초상화 3종

밸런스 부분은 피닉스, 리리, 트레이서, 바리안이 그 주인공이 되었다. 피닉스는 PTR에 비해 일반공격력이 전체적으로 소폭 감소했고, 트레이서는 생명력과 공격력이 소폭 증가한대신 점멸과 시간역행의 쿨 다운이 각각 6초에서 8초, 26초에서 30초로 소폭 증가됐다.

바리안은 리메이크 수준으로 변경됐다. 생명력이 2322에서 1850으로, 공격력이 91에서 74로 감소했지만 레벨당 능력치 증가 폭이 3,3.5%에서 4%로 상향되었다. 가장 큰 변화로 궁극기를 4레벨에 선택 가능하게 바뀌었고, 전쟁인도자 특성이 아군에게도 사용 가능하게 변경됐으며, 무기막기의 재사용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소폭 증가됐다.

마지막으로 카봇 애니메이션의 초상화와 스프레이가 대량 추가되었다.

▲ 추가된 카봇 초상화 중 일부

신상화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